뷰페이지

조원진 “이번주 내 광화문광장에 몽골 텐트 4동 설치”

조원진 “이번주 내 광화문광장에 몽골 텐트 4동 설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7-02 11:51
업데이트 2019-07-02 1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원진 “이번 주 내로 광화문 천막 다시 칠 것”
조원진 “이번 주 내로 광화문 천막 다시 칠 것”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청계광장에 설치된 천막농성장에서 열린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조 공동대표는 이번 주 내로 광화문 천막당사를 다시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9.7.2
연합뉴스
우리공화당(옛 대한애국당) 측이 금주 내로 광화문 광장에 몽골 텐트 4동을 설치하겠다고 공언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는 2일 청계광장에 설치한 천막에서 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당원들로부터 광화문 천막 당사에 대한 입장을 들었고, 천막을 치자는 결론이 났다”면서 “이번 주 내로 광화문 광장에 천막당사를 다시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진 공동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일인) 2017년 3월 10일 돌아가신 분들과 다치신 분들에 대해 진실 규명을 하지 않고는 광화문 천막당사를 후퇴할 수 없다는 것이 당원들의 중지”라면서 “지도부 회의를 통해 당원의 뜻을 받들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조원진 공동대표는 회의가 끝난 뒤 취재진들에게 “이번 주 중이기 때문에 오늘도 옮길 수 있다. 날짜를 공개하지는 않겠다”면서 “몽골 텐트 4동을 칠 것”이라고 했다.

우리공화당은 서울시의 천막 철거 이후 광화문 광장 천막 수를 더 늘려 설치했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에 협조하는 차원에서 천막을 청계광장 등으로 ‘임시 이동’했다.

서울시는 30일 광화문광장 이순신장군 동상 주변 일대에 대형 화분 80개를 설치해 우리공화당의 천막 설치에 대비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