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산 CJ라이브시티에 2만석 규모 아레나 건설

일산 CJ라이브시티에 2만석 규모 아레나 건설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9-06-10 16:01
업데이트 2019-06-10 16: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1위 공연장 사업자 美 AEG와 MOU 체결

CJ가 세계 1위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미국 AEG사와 손잡고 경기 고양시에 2만 석 규모의 최첨단 원형 공연장인 아레나를 건설한다.

㈜CJ라이브시티는 10일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한류월드 부지 내 CJ라이브시티에 아레나를 지어 K팝의 상징적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아레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전문 라이브 공연이 가능하도록 IT 기술을 반영해 설계할 예정이다. 공연장 내부와 외부를 연계해 아레나 관람객과 공연장 밖 일반 방문객이 함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레나 개발 운영 세계 1위 기업인 AEG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지난 4월 경기도에 라이브시티 사업계획 변경을 신청했다. AEG사는 영국 런던의 오투(O2) 아레나, 독일 베를린의 메르세데스 플라츠, 중국 상하이의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 등 각국을 대표하는 대형 아레나 160여 곳을 소유·운영하고 있다. 세계 2위 공연 프로모터로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운영에 있어서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담당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저스틴 비버, 폴 매카트니, 엘튼 존, 셀린 디옹, 롤링 스톤즈, 케이티 페리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투어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김천수 CJ라이브시티 대표는 “일산에 지어지는 아레나는 K팝은 물론 세계 유수의 공연이 펼쳐지는 장소로서 동북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공연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J라이브시티는 관련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