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동인구보다 고정수요… ‘똘똘한 한 실‘의 조건

유동인구보다 고정수요… ‘똘똘한 한 실‘의 조건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6-04 10:17
업데이트 2019-06-04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지속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으로 사람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가능한 항아리상권을 살펴보라고 조언한다. 항아리상권을 구축한 상가의 경우 추후 상권이 확장할 가능성은 낮지만 고정적인 수요확보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지속적이고 충성도 높은 수요층을 기대할 수 있다.

오는 6월 분양 예정인 송도국제도시 8공구 A블록 ‘송도 더샵 센토피아’ 단지 내 상가는 이러한 항아리상권을 구축했다.

해당 상업시설은 총 3,100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입주민 독점수요와 함께 인근 2만여 세대 대규모 주거타운 입주민도 배후수요로 기대 가능하다. 유치원, 초·중학교, 수변공원, 체육시설 등과 마주해 있어 막대한 유동인구도 잠재고객으로 확보했다는 평가다. 전형적인 항아리상권 입지인 셈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상가는 지상 1~2층, 연면적 34만8,520㎡, 총 60호실 규모다. 가구수 대비 적은 점포수가 희소가치로 부각되며, 저층 위주 설계로 접근성의 극대화를 꾀했다. 또한 공간 특화설계를 반영해 전용률을 최대 86.5%까지 제공한다.

송도 더샵 센토피아 상가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