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석예술대, 스토리가 있는 음악쉼터 창작뮤지컬 ‘다니엘’ 공연

백석예술대, 스토리가 있는 음악쉼터 창작뮤지컬 ‘다니엘’ 공연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5-27 16:09
업데이트 2019-05-27 1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신만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사람들과 사명감으로 뭉친 기자들의 모습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획된 창작 뮤지컬 ‘다니엘’은 정신병원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나가는 기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금까지 백석예술대학교와 외부에서 총 2회 공연을 통해 인기를 입증한 뮤지컬 다니엘은 5월 30일 오후7시와 5월 31일 오후3시, 7시에 백석예술대학교에서 스토리가 있는 음악쉼터로 공연이 진행된다.

백석예술대학교 공연기획전공 제 2회 졸업공연인 창작 뮤지컬 ‘다니엘’은 2018년 처음 막을 올렸다. 대본, 연출, 기획까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준비한 이 공연은 첫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전석 매진을 기록하였고, 두 번째 공연이었던 2019년 4월 외부공연에서도 객석 점유율이 80%를 넘기면서 일부공연이 매진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었다. 이번 세 번째 공연에서 뮤지컬 ‘다니엘’은 새로운 배우들을 합류시켰으며, 탄탄한 캐스팅과 다양한 멤버로 이전 공연들과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창작 뮤지컬 ‘다니엘’은 초연부터 신선한 소재, 탄탄한 스토리, 전문성을 갖춘 제작진, 학생들의 획기적인 연출로 관객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 제 10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뮤지컬 <마리아 마리아>를 통해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던 최무열 교수가 초연부터 예술 감독으로 참여했으며, 지속적인 교수진의 연기지도, 연출, 기획 지원으로 회를 거듭해 갈수록 공연은 깊이를 더하고 있다. 특별히, 공연을 준비하며 학생주도적인 구성, 연출, 기획을 적극 장려해 궁극적으로는 배우와 제작진 학생들 모두 개인기량의 발전을 이루고, 한국 뮤지컬 산업발전에 기여할 문화예술인 인력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