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현미 장관, 페북에 BTS 노래 공유한 까닭은?

김현미 장관, 페북에 BTS 노래 공유한 까닭은?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9-05-20 11:33
업데이트 2019-05-20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페이스북에 BTS(방탄소년단)의 ‘Ma City’(마시티) 노래를 공유하며 3기 신도시 추진에 반발하는 지역구(경기 고양시정) 달래기에 나섰다.

김 장관은 “Ma city에 맨 먼저 등장하는 도시는 바로‘일산’”이라며 “BTS 리더 RM이 일산 출신인 건 아시지요?”라고 운을 뗐다. 이어 “어제 일산에선 3기 신도시에 반대하는 주민들의 집회가 있었다”며 “저도 뭔가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 현안을 맡고있는 장관직에 있다보니 말씀드리기가 무척 조심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국토부 기자간담회 때 몇가지 말씀을 드릴 수 있지않을까 생각된다”며 “지역 문제를 넘어 현안이 되었으니 행여‘지역구 챙기기’라는 오해는 하시지 않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 장관은 오는 23일 국토부 출입기자단과 간담회를 통해 3기 신도시 추진에 대한 1·2기 신도시 주민 반발을 포함한 주요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앞서 지난 18일 일산 주민들은 운정, 검단 신도시 주민들과 함께 주엽공원에 모여 ‘3기 신도시 반대 일산 집회’를 개최했다.

김 장관은 “BTS의 ‘Ma city’를 통해 공유하고 싶었던 것은 ‘우리 아이들은 일산을 이렇게 사랑하고 있고 일산은 이렇게 사랑받을만큼 아름답고 멋진 도시라는 걸 행여 잊지말자‘는 뜻”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더 멋진, 더 살기좋은 일산’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일산은 그럴만한 저력이 충분히 있는 도시”라며 “물론 저도 제몫의 일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