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석희, 배임은 무혐의 받았지만 폭행은…검찰 보완지휘

손석희, 배임은 무혐의 받았지만 폭행은…검찰 보완지휘

입력 2019-05-10 11:42
업데이트 2019-05-10 1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서울신문 DB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서울신문 DB
검찰이 손석희 JTBC 대표이사의 배임·폭행 혐의 등을 수사하는 경찰에 수사를 보완하라고 지휘를 내렸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손 대표의 배임·폭행 혐의를 수사한 서울 마포경찰서는 최근 배임 혐의에 대해서는 무혐의로 결론 내렸지만, 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된다고 판단해 이 의견을 검찰에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수사가 미비하다고 판단했다”며 “보완 수사를 한 뒤 이달 말까지 다시 의견을 보내달라고 경찰에 재지휘를 내렸다”고 말했다.

검찰의 주문은 손 대표의 배임 혐의 시점과 사건 배경을 명확히 하는 것과 프리랜서 기자 김웅(49)씨의 공갈미수 혐의 등과 관련해서도 보완 수사다.

김씨는 지난 1월 10일 오후 11시 50분쯤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식 주점에서 손 대표가 폭행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김씨는 “손 대표가 연루된 교통사고 제보를 취재하던 중 손 대표가 기사화를 막고 JTBC 기자직을 제안했지만 이를 거절하자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손 대표는 “김 기자가 취업 청탁을 했는데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협박했다”며 검찰에 공갈미수·협박 혐의로 그를 고소했다.

한편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는 손 대표가 김씨에게 건넨 제안이 배임에 해당한다면서 손 대표를 고발했다.

경찰은 손 대표와 함께 김씨 역시 공갈미수·협박 혐의 등으로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검찰이 보완 지휘를 내린 부분이 많지 않아 조만간 수사를 마무리하고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라며 “검찰과 협의 중이기 때문에 최종 결론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