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리플 역세권’ 금정역에 들어서는 ‘금정역 동양 라파크’

‘트리플 역세권’ 금정역에 들어서는 ‘금정역 동양 라파크’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5-09 10:50
업데이트 2019-05-09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정역 인근에 ‘금정역 동양 라파크’가 신규 단지를 형성한다.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에 건립되는 ‘금정역 동양 라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로 총 877세대가 공급 예정이다. 최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A 391세대, 59㎡B 378세대, 84㎡ 108세대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할 계획이다.

수도권 서남부의 관문인 금정역 일대는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이 가능하고 강남 접근성이 좋다. 최근 금정역이 GTX C노선(예정)에 포함되면서, 금정역 일원에 부동산 시장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금정역에서 GTX C노선(의정부~청량리~삼성~금정 간 45.8㎞, 2025년 개통 예정)을 이용하면 강남 삼성역을 14분, 경기도 의정부역을 27분만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군포의 서울 접근성이 향상되고 주변 도시들과의 연계성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자체의 우수한 상품성도 금정역 동양 라파크의 가치를 더한다. 내부는 3~4Bay설계를 적용해 통풍과 채광이 훌륭하고 ㄷ자형주방,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한 것은 물론, 전면에 위치한 동은 3~4층 이상의 장애물이 없어 영구 조망권도 확보된다. 일부 동과 동 사이에는 녹지공간인 중앙공원이 조성될 계획으로, 쾌적한 생활과 탁 트인 개방감도 누릴 수 있다.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총 1035대(예정)를 주차할 수 있는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금정역 동양 라파크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안전성도 높였다. 공원 및 지하주차장,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공간, 주민운동시설 등 입주민을 위한 공간도 단지 내에 조성 예정이며, 품격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단지 주변으로는 마트와 백화점,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돼있다. 또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는 금정초등학교가 자리해있고,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중 등 다양한 초·중·고교가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금정역 동양 라파크의 주택홍보관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홍보관 관람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