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찬 “한국당 장외투쟁, 좀 안됐다는 생각…역풍 맞을 것”

이해찬 “한국당 장외투쟁, 좀 안됐다는 생각…역풍 맞을 것”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5-08 10:34
업데이트 2019-05-08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5.8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5.8 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자유한국당이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발해 시작한 장외투쟁을 비판하며 조속한 국회 복귀를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한국당이 전국을 도는 장외투쟁에 돌입했는데 뉴스를 보니 좀 안됐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장외투쟁이 과거에 야당의 저항수단으로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지만 이번처럼 폭력사태를 전 국민이 지켜본 상황에서는 길어질수록 역풍 맞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강원산불, 포항지진, 미세먼지 대책 등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현안이 산적해 있다”며 “(한국당은) 조속히 국회 정상화에 협력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오늘은 어버이날이고 5월은 가정의 달인데 민주당은 온 가족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나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지난주 금요일에 유치원을, 어제는 대한노인회를 방문했는데 저출산 고령화 사회라는 말을 두 곳을 방문하며 실감했다”며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어르신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최소한 존엄을 받는 포용적 복지국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이번 주 금요일에는 ‘문재인 케어’(건강보험 강화정책) 현장 점검을 위해 건강보험공단이 운영하는 병원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한다”며 “모든 가족이 행복한 대한민국과 더불어 잘사는 포용국가를 만드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