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내공기를 뽀송뽀송하게, GS건설, 신개념 공기청정 시스템 개발

실내공기를 뽀송뽀송하게, GS건설, 신개념 공기청정 시스템 개발

류찬희 기자
입력 2019-04-18 12:10
업데이트 2019-04-18 12: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GS건설은 창문을 24시간 열지 않고도 실내 공기를 정화하고 미세먼지 유입을 막을 수 있는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스클라인은 창문을 열지 않으면 외기 환기가 불가한 기존 공기청정기 제품과 전열교환기 방식의 한계점을 극복한 새로운 개념의 시스템이다. 기존 전열교환기에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헤파급필터를 달아 깨끗한 바깥 공기를 공급하고 실내 공기는 전열교환기로 내보낸 뒤 천장에 설치된 공기청정기로 실내 미세먼지를 빠르게 제거하는 게 핵심 기술이다.

기존 공동주택에 설치된 전열교환기 설비는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이 떨어지고 환기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한계를 안고 있다. 또 일반 공기청정기는 밀폐된 공간에서 오랫동안 가동하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짙어져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야 하는 단점을 갖고 있다.

공기청정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미세먼지까지 거를 수 있으며, 에어컨처럼 천장에 붙여 실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는 특징을 지녔다. 84㎡ 아파트에 시스클라인 4대를 설치하면 210㎍/㎥의 미세먼지를 환경부의 미세먼지 예보 등급 ‘보통(16~50㎍/㎥)’ 수준으로 정화하는 데 2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GS건설은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GS건설 씨스클린
GS건설 씨스클린
필터는 쉽게 갈아 끼울 수 있게 탈착형으로 설계했고, 알람기능으로 필터 교체시기도 알려준다. 한국공기청정기협회의 CA(Clean Air)인증도 받았다. 자동운전 및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시간당 최대 24W의 전력이 소비된다.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