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건설 스마트 기술 접목한 아파트 분양

포스코건설 스마트 기술 접목한 아파트 분양

류찬희 기자
입력 2019-04-10 22:44
업데이트 2019-04-11 0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큐텍’ 이달 청약 남양주 더샵 첫 적용

7월 입주 서동탄 더샵엔 ‘포스마블’ 사용

포스코건설이 스마트 건설 기술을 접목해 한 차원 높은 주거 상품을 개발했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초 주택 분야의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을 내보낸 데 이어 포스코그룹의 철강 신제품인 ‘포스마블’을 아파트 내장재로 사용해 디자인 차별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아이큐텍은 ‘고객을 위해 스스로 학습하는 지능적이고 감성적인 스마트기술’이라는 의미로 편리기술, 안전기술, 건강기술 등 세 가지로 구성됐다.

편리기술은 음성과 카카오톡을 통한 조명,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하거나 외출 시간대의 교통상황을 알려 주는 기술이다. 안전기술은 단지에 설치된 CCTV를 스마트폰 앱으로 연결한 아이 안심 지킴이 기능과 승강기의 이상 현상을 자동 감지해 경비실에 상황을 전송하는 기술이다. 건강기술은 미세먼지 등 공기 질 환경을 분석해 청정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한다. 아이큐텍 기술은 이달 분양되는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아파트부터 적용된다.

포스마블은 기존 고급 철강재인 포스맥에 일반 프린트보다 해상도가 월등한 잉크제트 마블 프린팅을 적용해 고급 천연석이나 외국산 고급 타일, 인조대리석 등과 같은 패턴과 질감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포스마블은 올해 7월 입주 예정인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 아파트부터 적용한다.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kr

2019-04-11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