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박영선 청문회 불참 선언 “자진해서 사퇴하라”

한국당, 박영선 청문회 불참 선언 “자진해서 사퇴하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03-27 21:17
업데이트 2019-03-27 2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박영선, 자료제출 요구에 미온적 태도’
자유한국당 ‘박영선, 자료제출 요구에 미온적 태도’ 정우택 의원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박 후보자의 자료제출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2019.3.27/뉴스1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27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더는 청문회를 농락하지 마시고 자진해서 사퇴하시길 바란다”면서 박 후보자 청문회에 불참을 선언했다.

이들은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힌 뒤 “중기부 장관은 생존의 갈림길에 서 있는 700만 소상공인과 58만 중소벤처기업인을 책임져야 하는 자리”라면서 “과거 청문회에서 자료제출 안 한다고 닦달하며 공격수로 날고뛰던 박 후보자는 안하무인 수비수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자는 질의의 핵심을 흐리는 불성실한 답변 태도와 비아냥거리는 거짓말 해명, 중기부 직원들에게 책임 전가하는 모습까지 보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 자체가 청문회 문제가 많을수록 행정부에서 일 잘한다는 생각을 갖고 임명을 강행하니 후보자들이 자료제출 의무감이나 긴장감 등이 전혀 없는 것 같다”라면서 “국회 인사청문회 제도가 이제 망가졌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산자위 간사인 이종배 의원은 “의원들의 질문에 엉뚱하게 초점을 흐려서 돌려서 말하고 사실이 아닌 답변으로 일관해 더 이상의 청문회는 의미가 없다”며 “이런 청문회는 무용할 수밖에 없어 더이상 진행이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기본적인 자료 제출도 하지 않아 우리가 후보자의 능력을 제대로 검증하기 어려웠다”며 “또 마치 우리를 희화화하고 놀리는 듯한 답변 태도는 국민을 무시하는 태도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