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은 ‘서해수호의 날’… 정치권 “용사들의 헌신에 감사”

오늘은 ‘서해수호의 날’… 정치권 “용사들의 헌신에 감사”

입력 2019-03-22 10:24
업데이트 2019-03-22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해바다 수호자들에게 묵념
서해바다 수호자들에게 묵념 제4회 서해수호의날을 맞아 이낙연 국무총리가 22일 대전시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며 묵념하고 있다. 2019.3.22 연합뉴스
22일 정치권이 제4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나라를 지키다 순직한 용사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대한민국을 수호하다 쓰러져간 모든 호국영령들께 깊은 감사를 올린다”며 “희생과 헌신으로 지켜낸 조국이 좌파독재로 무너져 내리지 않도록 튼튼한 안보와 자랑스러운 번영을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북한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로 평화롭던 우리 서해를 유린했다”며 “조국을 수호하던 아까운 목숨들이 바다의 넋이 되었다. 오늘의 대한민국은 이렇듯 수많은 호국영령들의 희생 위에 서있다”고 전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힘의 우위가 동반되지 않은 평화는 허상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며 “하노이회담 결렬 이후에도 북한에 대한 장밋빛 환상을 내려놓지 못하는 것은 세계에서 청와대 뿐”이라고 비판했다.

또 “문재인 정권의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북의 천안함 피격, 연평도 도발을 우발적 사건으로, 금강산 관광중 북한군 총격에 사망한 박왕자씨 사건은 통과의례라고 하는 인물”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서해교전, 천안함폭침, 연평도 포격을 서해상에서 일어난 불미스러운 충돌이라고 하는 인물”이라고 전했다.

김홍균 바른미래당 청년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대한민국은 북한의 3차례 도발로 54인의 용사와 한주호 준위를 떠나보내만 했다”며 “이들은 모두 조국 수호에 자진했거나 조국의 부름에 응답한 용사들”이라며 “개인의 안위보다 전우의, 가족의, 그리고 조국의 안위를 먼저 생각한 이들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차디찬 서해 바다에서 아스러져간 용사들이 있었기에 오늘, 그리고 내일의 따뜻한 대한민국이 있다”며 “국민들은 천군만마보다 든든했던 용사들의 용맹함과 형용할 수 없이 숭고했던 그들의 헌신을 반드시 기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들이 국민들을 지켜주었듯 그렇게 55인의 용사들은 과거와 현재를 넘어 미래에도 영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해수호의 날’을 언급하고 “목숨을 바쳐 조국의 바다를 지킨 55명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해 수호의 날에 참석하지 않는다”며 “대통령이 서해를 외면하는 것은 결국 북한 눈치보기”라고 주장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