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장케어프로젝트’, 섭취·휴대 편리한 이중 제형 유산균

한국야쿠르트 ‘장케어프로젝트’, 섭취·휴대 편리한 이중 제형 유산균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3-21 22:26
업데이트 2019-03-22 02: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야쿠르트가 이중 제형 제품 종류를 늘린다. 이중 제형 제품은 캡슐과 액상처럼 다른 형태의 물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섭취와 휴대가 편한 게 강점인 이중 제형의 대표 제품으로 지난달 출시한 ‘장케어프로젝트 MPRO3’(이하 MPRO3)가 있다. 국내 최초 이중 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4년 연구 끝에 탄생했다. 체내에 들어가 좋은 효과를 내는 살아 있는 유산균을 캡슐 형태 프로바이오틱스에,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생장을 돕는 난소화성 성분을 액상 형태 프로바이오틱스에 담았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는 셈이다.

‘쿠퍼스 프리미엄’은 이중 제형의 초석을 다진 제품이다. 2004년 ‘쿠퍼스’로 시작해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거쳐 2013년부터 두 종류의 ‘쿠퍼스 프리미엄’으로 판매되고 있다. ‘쿠퍼스 프리미엄L’은 뚜껑에 정제 형태의 밀크시슬 260㎎을, 용기에는 액상 형태의 헛개나무 추출 분말 2460㎎을 담았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뚜껑에 정제 형태 홍국과 은행잎 추출물을 넣어 콜레스테롤 관리 기능을 더했다. ‘룩애플시크릿’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정제 형태 풋사과 추출 폴리페놀 600㎎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3500㎎을 담은 액상 제품으로 구성됐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3-22 19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