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마트필름업체 ‘인터브리드’, 한양대 기술지주사 투자 유치

스마트필름업체 ‘인터브리드’, 한양대 기술지주사 투자 유치

입력 2019-03-12 18:25
업데이트 2019-03-12 1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마트 필름 제조·유통 전문 스타트업 회사 인터브리드가 제작한 스마트 필름. 평소에는 불투명(위)하다가 전기가 들어가면 투명하게(아래) 바뀐다. 인터브리드 제공
스마트 필름 제조·유통 전문 스타트업 회사 인터브리드가 제작한 스마트 필름. 평소에는 불투명(위)하다가 전기가 들어가면 투명하게(아래) 바뀐다.
인터브리드 제공
스마트 필름 제조·유통 전문 스타트업 회사 인터브리드(대표이사 박재은)가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대표이사 유현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인터브리드가 제조하는 ‘스마트 필름’ PDLC(Polymer Dispersed Liquid Crystal)는 평소 불투명한 필름이지만 전기가 인가되면 투명하게 바뀌는 특수 필름이다.

필름 형태라 사무실, 회의실 등 내부 유리창뿐만 아니라 외창까지 어느 유리나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자외선은 98% 이상, 적외선은 50% 이상을 차단해 외창에 사용하면 블라인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불투명 상태에서 프로젝터를 연결해 사용하면, 보통 유리를 TV나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대체하는 스크린으로 만들 수 있다. 여러 대의 프로젝터를 사용하면 거대한 디스플레이로도 활용할 수 있어 기존 디스플레이 대비 최대 약 3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인터브리드는 단순히 스마트 필름의 제조·유통만이 아닌 이런 스마트 필름 특성을 최대한 응용한 상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비록 창립한 지 약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조직 구성원들은 스마트 필름 또는 관련 산업에서 10년에서 15년 정도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들로 구성돼 녹록치 않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인터브리드는 한양대학교에 홀로그램 기반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성과를 올렸다. 인터브리드가 국내 특허 출원을 낸 이 솔루션은 스튜디오에서 강의하는 교수 모습을 여러 강의실에 홀로그램 방식으로 송출해 수강생들이 수업을 듣고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게 한,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된 기술이다.

한양대 기술지주회사는 이 기술의 잠재력을 인정해 투자를 결정했다.

인터브리드에서는 이 밖에도 통신·금융 분야 기업의 오프라인 매장들에 스마트 필름을 응용한 광고 영상 솔루션을 수주했고, 국내 사업 경험을 토대로 해외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인터브리드 박재은 대표는 “스마트 필름은 나온 지 15년이 넘었지만, 주로 인테리어 ·건축 시장에서만 한정적으로만 쓰였기 때문에 시장이 활성화하지 않은 상태”라며 “스마트 필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응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해 시장을 확대시키면서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