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석 훔쳐 달아난 애인을 마피아에 청부살해한 여성...시신 시멘트벽 만들어

보석 훔쳐 달아난 애인을 마피아에 청부살해한 여성...시신 시멘트벽 만들어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9-03-12 15:55
업데이트 2019-03-12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피아 범행 현장. 밀라노 리퍼블리카.
마피아 범행 현장. 밀라노 리퍼블리카.
보석을 훔쳐간 애인을 마피아에게 청부살해한 60대 이탈리아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마피아는 이 여성의 애인이 살아있는 데도 시골 빌라 시멘트 벽에 묻어버렸다.

12일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2013년 아무런 흔적도 없이 실종된 알바니아인(당시 41세)을 살해하려고 시실리 마피아를 고용한 여성 보석 거래인(64)과 이같은 청부를 받고 범행을 저지른 마피아 4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시신은 지난 1월 집을 고치는 과정에서 발견됐다. 경찰이 시신의 DNA 확인을 통해 희생자의 신원을 밝히면서 범행 전모가 드러났다.

이 여성은 제노바 공항을 통해 도주하려다 붙잡혔다. 보석을 훔쳐 달아난 애인을 용서할 수 없었던 이 여성은 시실리 마피아에 청부 했다. 마피아는 결국 그녀의 청부를 받아들여 이같은 범행을 저질렀다. 애인이 훔친 보석의 값어치는 전해지지 않았다. 애인의 배신에 분노한 것인지 보석을 훔쳐간 것에 분노한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마피아가 시신을 건물 벽에 암장하는 것이 종종 있어왔다. 팔레르모대학의 살바토르 루포 교수는 “시실리 마피아에서 시신을 벽으로 만드는 것은 종종 있다”며 “실종 신고가 있어도 시신이 발견되지 않으면 경찰 수사는 마냥없이 늘어진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시실리 마피아는 시신이 발견될 경우를 대비해 메시지를 남긴다”며 “범죄를 경찰에 밀고했을 경우 입에 돌을 넣어놓고, 금품을 훔쳤을 경우 생식기에 지폐를 놓아둔다”고 말했다. 가디언은 수사관의 말을 인용해 수백명이 마피아에 의해 희생됐지만 수십명은 시신조차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