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승리 ‘성매매 알선’ 혐의 입건…피의자로 전환

경찰, 승리 ‘성매매 알선’ 혐의 입건…피의자로 전환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3-10 14:53
업데이트 2019-03-11 0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승리. 뉴스1
승리. 뉴스1
경찰이 10일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를 ‘해외 투자자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성매매 알선 혐의로 정식 입건했다. 승리는 피내사자가 아닌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게 됐다.

경찰은 승리 외에도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 등장하는 인물 3∼4명을 입건해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날 서울 강남의 클럽 ‘아레나’를 압수수색하며 본격적인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날 오전 11시 아레나에 수사관 20여명을 보내 승리의 성매매 알선 의혹과 관련한 증거를 조사했다. 이후 3시간 만인 오후 2시쯤 압수수색을 종료했다.

승리의 마약류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최근 국과수로부터 필로폰, 엑스터시, 아편, 대마초 등 마약류 분석 결과 모두 음성 반응이 나왔다는 회신을 받았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은 승리와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진 버닝썬의 이문호 대표에 대해서도 마약류 투약 검사를 진행했으며 그에게서는 일부 약물에 대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승리가 오는 25일 입대를 앞둔 만큼 수사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성접대 의혹과 관련 피내사자에서 피의자로 승리의 신분을 전환하고 증거 확보를 위해 신속히 압수수색 절차를 밟았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조만간 승리를 피의자 신분으로 다시 불러 조사할 방침으로 전해졌다.

앞서 경찰은 승리의 성접대 의혹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자 내사에 착수했다.

한 인터넷 매체는 승리가 서울 강남 클럽들을 각종 로비 장소로 이용하고 투자자에게 성접대까지 하려 했다며 2015년 12월 승리가 설립을 준비 중이던 투자업체 유리홀딩스 대표, 직원이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이 카카오톡 대화에는 승리가 외국인 투자자 접대를 위해 강남의 한 클럽에 자리를 마련하라고 지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대화 내용에서 언급된 장소는 클럽 아레나다.

이와 관련 경찰은 지난달 27일 승리를 피내사자 신분으로 불러 성접대 의혹 등에 관한 사실관계를 확인했다. 경찰은 성접대 의혹과 관련한 카카오톡 대화 내용도 일부 확보해 분석 중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해 말부터 서울지방국세청이 고발한 아레나의 150억원대 탈세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 특히 아레나의 실소유주로 지목된 강모씨를 탈세 주범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