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트로지스-케이로지, 물류사업 발전 위한 MOA 체결

칼트로지스-케이로지, 물류사업 발전 위한 MOA 체결

입력 2019-03-05 11:09
업데이트 2019-03-05 13: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무역협회 자회사 칼트로지스 윤신 대표(앞줄 오른쪽 두번째)와 국내 최초의 스마트 물류플랫폼 개발사인 ㈜케이로지 강원구 대표(앞줄 맨왼쪽) 등 양사 관계자들이 5일 서울 삼성동 칼트 대회실에서 플랫폼을 통한 물류사업의 발전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케이로지 제공
한국무역협회 자회사 칼트로지스 윤신 대표(앞줄 오른쪽 두번째)와 국내 최초의 스마트 물류플랫폼 개발사인 ㈜케이로지 강원구 대표(앞줄 맨왼쪽) 등 양사 관계자들이 5일 서울 삼성동 칼트 대회실에서 플랫폼을 통한 물류사업의 발전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케이로지 제공
한국무역협회 자회사인 칼트로지스(대표 윤신)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칼트(한국도심공항) 대회의실에서 국내 최초의 스마트 물류플랫폼 개발사인 ㈜케이로지(대표 강원구)와 플랫폼을 통한 물류사업 발전을 위해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A 체결을 통해 칼트로지스가 보유한 물류센터 운영경험과 역량에 케이로지가 개발한 물류서비스의 수요와 공급 토탈솔루션을 연계시켜 물류업무 기반이 취약한 무역협회의 중소 회원사들의 수출입 물류비 절감과 대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스마트 물류플랫폼은 그동안 폐쇄적이었던 물류 시장을 정보통신기술(ICT)과 융합해 오픈형 시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동안 대기업 중심의 물류 시장을 중소 수출입 기업과 물류업체에도 투명하고 공정하게 공개하고, 이들이 플랫폼 안에서 이루어지는 물류서비스의 수급계약 체결에 참여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케이로지의 스마트 물류플랫폼 ‘로지스고라’(LOGISGORA, LoRa)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ICT)과의 융합화를 통해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스마트 물류사업의 핵심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플랫폼은 운임대납, 운임공동구매, 선사화물 프로모션, 물류비 견적, 물류솔루션 컨설팅, 통관, 적하보험 컨설팅 등의 혁신적인 기능과 선사 스케줄 조회나 화물 추적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강원구 케이로지 대표는 “물류플랫폼 로지스고라의 기본 가치는 공유와 협력, 상생에 있다”며 “회원사들이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물류산업의 획기적인 변화와 혁신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