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 스노보드 金 클로이 킴 경기 도중 발목 부러져 수술대에

평창 스노보드 金 클로이 킴 경기 도중 발목 부러져 수술대에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3-04 07:32
업데이트 2019-03-04 08: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신문 DB
서울신문 DB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금메달리스트인 클로이 킴(19·미국)이 경기 도중 발목이 부러져 수술대에 오르게 됐다고 AFP통신과 영국 BBC가 전했다.

한국 이름 ‘김선이’인 클로이는 2일(이하 현지시간) 콜로라도주 베일에서 열린 버튼 US오픈 1차시기에서 부상을 입었던 것으로 보이며 나머지 세 차례 시기를 모두 뛰어 매디 마스트로(미국)에 이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녀는 최근 3년 연속 이 대회 금메달을 차지했는데 이번에 처음 놓쳤다. 마스트로는 여자로는 처음 ‘크리플러 인디’(더블 백 플립)를 두 차례나 선보이며 84.74를 받아 클로이(84.62)를 0.12점 차로 따돌렸다.

그녀는 다음날 트위터에 “불행하게도 발목이 부러졌다는 것을 오늘 알게 됐다. 해서 이걸 바로잡으려면 수술해야 하게 됐다”고 알렸다.

클로이는 지난달 유타주 파크 시티에서 열린 하프파이프 세계선수권을 처음으로 제패하는 등 평창 대회 이후 네 대회의 예선과 결선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최고의 컨디션을 보였던 터라 안타깝게 됐다. 아직 복귀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으며 오는 9일 맘모스에서 열리는 미국 그랑프리 하프파이프 대회에는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가을 프린스턴 대학에 입학할 예정인 그녀는 쾌활하고 낙천적인 특유의 성격을 반영해 트위터에 “맘모스 대회엔 나가지 못해 낙담하지만 응원하러는 그곳에 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