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샤갈의 마을 2월 25일~26일 양일간 청약접수 진행

샤갈의 마을 2월 25일~26일 양일간 청약접수 진행

입력 2019-02-25 10:32
업데이트 2019-02-25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샤갈의 마을이 지역 주택시장에 타운하우스 붐을 일으키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의 대항마로 떠오르는 새로운 주택유형이다. 공동주택의 편리함에 단독주택의 자유로움을 더해 품격주거의 대명사로 인식되고 있다. 복잡한 도시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전원생활의 낭만을 선사하는 힐링라이프 역시 타운하우스 특징 중의 하나이다.

샤갈의 마을은 대영에코건설(대표이사 이호경)의 타운하우스 브랜드이다. 대영에코건설은 수도권 판교신도시에 샤갈의 마을 브랜드로 시공까지 맡아 역진출하는 등 지역 건설업계 신주거문화의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다.

작년 연말부터 VIP 대상으로 사전홍보에 주력하여 일찌감치 제품력과 투자매력을 인정받아온 경산 샤갈의 마을은 지난 2월 21일 문을 열고 본격분양에 나섰다. 경산시 평산동 산41-1번지 일대 인터불고CC 입구에 ‘씨엘’ ‘상떼’ ‘벨르’ 3개 단지로 조성되는 샤갈의 마을은 전용 84㎡~176㎡ 복층형 위주(일부 다락층이 딸린 단층형)로 구성되며,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된다. 2월 25일(월)~26일(화) 양일간 청약접수를 진행하며, 분양가는 세대별 규모에 따라 5억대~12억대로 폭넓게 책정되어 있다. 입주시기는 내년 2020년 중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경산시 옥산동 674번지에 있는 갤러리에는 연일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부부동반 또는 지인들과 함께 갤러리를 찾은 방문객들은 “요즘 입소문이 만만치 않아 궁금했는데 이 정도인지 몰랐다”며 놀라는 모습이었다. 방문객들이 가장 관심을 보인 부분은 역시 ‘복층’과 ‘테라스’였다.

복층구조는 아래층에 공동 생활공간을, 위층에 개인 휴식공간을 둔 설계이다. 구분된 공간은 층고 6m(일부층 제외)의 탁트인 거실로 연결되어 사생활 보호와 가족의 유대감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테라스는 선큰가든형, 표준복층형, 다락추가형 등 3타입으로 마련되며 마당, 실내정원, 파티룸, 가족영화관, 야외식당, 홈카페, 전망라운지 등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숲속의 성이 느껴지는 단지 조경에도 호평이 이어진다. 화사한 핑크뮬리 군락, 유럽풍 정원, 은은한 향기의 미국 풍나무길, 차 한잔 마시고 싶은 보타닉 티하우스, 호젓한 둘레길 등이 매력이다. 범어네거리 개업의라는 방문객은 “종일 꼼짝도 못하고 네모난 방에 갇혀 있다가 집으로 돌아올 때 멀리서부터 손짓하는 숲속의 성이 내집이 된다니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다”며 흐뭇한 표정이다.

탁트인 조망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상떼’ ‘벨르’ 단지에서는 골프장이 보이고 ‘씨엘’ 단지에서는 백자산이 보이도록 배치되어 있다. 욕실에도 골프장 조망을 확보(일부세대)하여 휴양지의 힐링스파를 집에서 누릴 수 있다. 시그니처 주방가전, 대형수납장, 인공지능 AI 시스템, 단지-코어-세대 3중보안, 알파룸, 다목적실 등 안전하고 품격높은 주거문화를 갖췄다.

입지는 사동지구 등 도심형 타운하우스 최적지로 각광받는 삼성현로 대로변이다. 수성IC 약 20분 정도의 거리로 도심권은 물론 시외로의 연결성이 뛰어나다. 경산시내, 영남대학교, 시지지구, 대구스타디움, 홈플러스, CGV, 대구미술관, 삼성라이온즈파크, 중산지구 등 주요 거점과 빠르게 연결된다.

한편 공개당일부터 분위기를 지켜보던 분양전문가들은 “아파트로 치면 사실상 대박 난 것”이라며 생각보다 많은 인파에 놀랍다는 반응이다. 소수 상류층의 주거문화로 알려져 온 타운하우스가 새로운 대세로 각광받기 시작했다는 분석도 덧붙인다. “부촌이 꿈꾸는 부촌 탄생”이라는 견해도 눈여겨볼만 하다. 즉, “대구사람들 선망의 부촌인 범어네거리 초고층 아파트단지 거주자들은 정작 제2의 인생을 타운하우스에서 보내고 싶어한다”며 샤갈의 마을이 가장 근접한 대안이라는 설명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