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에스토니아 남자들, 얼어붙은 강에서 견공 구조했는데 알고 보니

에스토니아 남자들, 얼어붙은 강에서 견공 구조했는데 알고 보니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2-23 16:19
업데이트 2019-02-23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음 따듯한 에스토니아 남자들이 얼어붙은 강물 위에서 기진맥진하는 견공을 발견했다.

파르누 강 위에 건설 중인 신디 댐에서 일하는 이들이었는데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 견공을 구조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힘들게 얼음 위로 길을 내 다가갔다. 구해보니 견공의 털에는 얼음 알갱이들이 잔뜩 묻어 있었다. 얼마나 힘들었을까 싶었다.

남자들은 동물병원으로 데려가려고 자동차가 있는 곳에 나와서야 자신들이 구해낸 것이 견공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너무 유순해서 꿈에도 늑대라곤 생각하지 못했다.

구조한 남자들 중의 한 명인 란도 카르트셉은 현지 신문 포스티미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슬로프 위로 그를 끌어올려야 했다. 무게가 꽤 나가더라. 얌전했고 자동차에 탄 뒤에는 내 다리 밑에서 잠이 들었다. 푹 자라고 몸을 펴주려고 하자 잠깐 고개를 쳐들더라”고 말했다.

수의사조차 개인지 늑대인지 혼동스러워 했는데 이 지역 늑대들에 훤한 사냥꾼이 최종적으로 한살 짜리 수늑대라고 확인했다. 처음에는 여느 견공들과 마찬가지로 놔뒀으나 나중에 혹시 야생의 본능을 드러낼까 걱정돼 우리 안에 가뒀다.
에스토니아 동물보호연맹(EUPA)은 이 늑대가 동물병원에 도착했을 때 저혈압 증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수의사조차 개인지 늑대인지 혼동스러워 했는데 이 지역 늑대들에 훤한 사냥꾼이 최종적으로 한살 짜리 늑대 숫놈이라고 확인했다. EUPA가 치료 비용을 댔으며 “다행히 모든 게 잘 됐다”고 말했다.

늑대가 며칠 안에 상처가 다 아무르면 국립환경청 연구진이 GPS 장비를 부착한 채로 야생으로 돌려 보낸다. EUPA는 “우리는 이 얘기가 이렇게 마무리돼 매우 기쁘다. 모든 참가자들, 특히 늑대를 구조한 남성들과 치료를 두려워하지 않고 야생동물을 보살핀 클리닉 의료진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에스토니아에는 늑대 수백 마리가 서식하고 있고 수십 마리에는 최근 GPS 추적 장치가 달렸다. 원래 늑대는 사람을 피하는 습성이 있다. 지난해 자연보호 단체들에 의해 나라를 상징하는 동물로 뽑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