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승객이 있든 말든’, 전철안 여학생 추행하는 파렴치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승객들이 버젓이 앉아 있는 전철 안에서 한 남성이 앉아있는 여학생에게 다가가 노골적으로 몸을 더듬으며 추행한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승객 중 그 누구도 파렴치범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매우 ‘침착하게’ 앉아 있다는 점이다.

전철 폐쇄회로(CC)TV 카메라에 고스란히 녹화된, 노골적인 한 남성의 성추행과 승객들의 ‘침묵’의 순간을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 릭 등 여러 외신이 전했다.
 
세르비아 수도 베오그라드를 운행하고 있는 전철 안. 한 남성이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15살 여학생 앞에 서서 성추행을 시도한다. 급기야 여학생의 몸을 더듬으며 더욱 노골적으로 추행하는 놀라운 순간이다. 하지만 전철 내의 승객들 그 누구도 일어서지 않고 외면하고 만다.
 
자세히 확인할 수는 없지만 당시 전철을 타고 있는 승객들 대부분이 여성으로 보이며, 나이든 노인들의 모습도 보인다. 상대적으로 남성보다 연약한 이들이 섣부르게 대응하다 자칫 화를 당할 수 있단 생각에 이 남성의 만행을 제지하지 못한 것으로 추측된다.
 
영상 속 여학생은 처음엔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몸을 웅크린다. 하지만 자신보다 훨씬 건장해 보이는 이 남성이 앉아있는 그녀의 몸을 위에서 누르자 더욱 당황해 한다. 영상은 약 30여 초간 여학생을 성추행을 하던 남성이 순간 추행을 멈추고 여학생에게서 떨어져 서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지역 언론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발생한 이 충격적인 순간의 가해자는 미하일 이사일로비치(37)로 밝혀졌고 곧 체포되었다고 한다. 그는 어릴 적 강도죄로 체포되기도 했으며 법원 공판에서 “자신은 조울증에 걸려 자신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다”고 주장했지만 이후 재판 과정에선 아무런 말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재판부는 그가 정신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판결하고 피해자 접근 금지 명령을 내렸다.



사진 영상=AllVideoKingdom AVK / 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