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인도 시장 맞춤형 TV·가전 대거 공개

삼성전자, 인도 시장 맞춤형 TV·가전 대거 공개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9-02-21 22:32
업데이트 2019-02-21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르투갈 ‘삼성포럼’서 뮤직TV 등 전시

이미지 확대
21일 삼성전자가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개최한 ‘삼성포럼 2019’에 마련된 ‘인도 특화 전시’에서 인도인 참석자들이 인도 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TV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21일 삼성전자가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개최한 ‘삼성포럼 2019’에 마련된 ‘인도 특화 전시’에서 인도인 참석자들이 인도 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TV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포르투갈 북부 도시 포르투에서 개최한 ‘삼성포럼 2019’에서 서남아시아 고객사 관계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인도 지역 맞춤형 TV·가전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도 특화 전시’는 삼성전자가 2015년부터 인도 시장을 겨냥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 ‘메이크 포 인디아’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러 사람이 함께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하는 인도인들의 취향을 고려해 설계된 ‘뮤직TV’가 소개됐다. 음악을 감상할 때는 화면 전체가 오디오 모드로 전환되는 방식으로 음악 목록 선택이 간편하다.

또한 PC 보급률이 낮은 인도 상황을 고려해 올해부터 TV를 가상 PC로 사용하는 ‘리모트 액세스’ 기능을 인도에서 판매하는 모든 스마트TV에 탑재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리모트 액세스는 원격 혹은 근접 거리에 있는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TV와 무선으로 연결해 TV 화면에서 이들 제품의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게 한 기능이다.

생활가전의 경우 250개 이상의 인도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전자레인지와 정전이 잦은 현지 상황을 고려해 태양광 에너지로 가동할 수 있는 냉장고 등이 전시됐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9-02-22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