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증거 인멸 우려” ‘버닝썬’ 철거 중단…VIP룸 등 3D촬영 수색

“증거 인멸 우려” ‘버닝썬’ 철거 중단…VIP룸 등 3D촬영 수색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2-21 09:30
업데이트 2019-02-21 1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8일 오후 서울청 광역수사대에서 요청

이미지 확대
버닝썬 인스타그램 캡쳐
버닝썬 인스타그램 캡쳐
마약 유통과 성추행 의혹 등으로 폐업한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의 철거 작업이 증거 인멸 우려로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관계자는 21일 “버닝썬이 있는 호텔 측이 동의함에 따라 철거 작업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 언론은 버닝썬이 지난 17일 문을 닫은 뒤 하루 만에 곧바로 철거 작업에 들어갔고, 광역수사대는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18일 오후 호텔 측에서 광수대에 철거를 해도 되는지 의견을 구했다”며 “경찰은 증거가 남아있을 수 있다는 이유로 중단을 요청했고, 이에 대해 호텔 측도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지난 20일 오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과학수사대와 사이버수사대를 포함한 수사관 11명을 투입해 현장을 수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현장 수색에서 경찰은 클럽 내 VIP룸을 포함한 내부 시설 전체를 집중 수색했다. 경찰은 현장 사진과 동영상 및 3차원 영상을 촬영해 수사에 필요한 자료를 확보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클럽 철거 공사는 진행되지 않고 일부 집기류만 옮겨진 상태로, 현장 증거가 인멸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강남 클럽 ‘버닝썬’
강남 클럽 ‘버닝썬’ 서울 강남구의 클럽 버닝썬 출입구 앞에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다. 2019.2.14 연합뉴스
한편 경찰은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은 버닝썬 직원을 구속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버닝썬에서 마약을 유통했다는 의혹을 받는 중국인 여성에 대해서는 출국정지 조치가 내려졌다.

경찰은 이 중국인을 지난 16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은 변호사 입회하에 이 중국인의 주거지를 수색했고 “성분 미상의 액체 몇 병과 흰색 가루 등을 압수해 정밀 분석을 의뢰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 중국인 여성은 현재 마약 유통 등과 관련한 혐의를 일체 부인하고 있다. 그는 버닝썬 폭행 사건 논란의 당사자인 김모(28)씨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한 인물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17일에는 고소인 신분으로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지난 18일 버닝썬의 이문호 대표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이날 오후 1시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한 이 대표는 약 10시간 동안 조사를 받은 뒤 오후 11시쯤 귀가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