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자금성 94년 만에 첫 야간개장

중국 자금성 94년 만에 첫 야간개장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19-02-18 14:38
업데이트 2019-02-18 14: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최고의 관광지인 자금성이 94년 만에 처음으로 일반인에게 야간에 문을 연다. 중국 명나라와 청나라 황제가 거주했던 자금성은 94년 전 고궁박물관으로 개장했으며 그동안 야간에는 관람이 허용되지 않았다.
야간의 자금성(고궁박물관)
야간의 자금성(고궁박물관)
이번에 정월 대보름을 맞아 19, 20일 이틀간 ‘등회’를 겸해 공개되는 자금성은 알려지지 않았던 한밤중 고궁의 비밀스러운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야간 입장객은 궁벽을 거닐며 등불을 감상하고, 중앙민족악단의 라이브 연주를 들으며 박물관에 전시된 ‘천리강산도권’ 등 회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자금성에 입장하지 않더라도 붉은 등으로 장식된 고궁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다.

새해 첫 보름인 정월 대보름은 중국에서는 ‘상원절’로 불리며 달맞이, 사자춤, 용춤 등의 민속행사로 새봄을 축하한다. 94년 만에 처음으로 일반인에게 야간에 문을 여는 고궁박물관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입장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만 명이 정원이다. 고궁박물관 측은 이번 야간개장 행사에 모범 노동자, 택배기사, 환경미화원, 인민해방군과 무장경찰관, 소방대원, 공안 등 각계 대표 및 관람객 수천 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이미 인터넷을 통해 배부된 무료 입장권은 모조리 동났다.
고궁박물관은 최근 자금성에 입장하지 않더라도 갈 수 있는 커피전문점 코너타워 카페를 후문 근처에 열었다.
고궁박물관은 최근 자금성에 입장하지 않더라도 갈 수 있는 커피전문점 코너타워 카페를 후문 근처에 열었다.
자금성은 2012~2018년 개방 면적을 30%에서 80%로 늘리는 등 관광객 친화적으로 변모했다. 이번 정월 대보름 야간개장 행사인 ‘등회’ 개최도 개방 확대를 위한 시도다. 벌써 새해를 맞아 지난달 8일부터 고궁에서 진행된 전시 ‘자금성에서 새해를 맞다’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관람객 수가 70%나 늘어났다.

고궁박물관 측은 처음 야간개장을 하는 이유가 대중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전통 축제를 더욱 잘 풀어가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고궁박물관은 최근 커피를 파는 코너타워 카페와 식당을 개장하고 중국 현대문화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각종 문화상품을 내놓는 등 중국인의 나날이 늘어나는 관광 수요를 맞추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베이징 윤창수 특파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