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벌써 1년’...연이은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 공연

‘벌써 1년’...연이은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 공연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19-02-05 09:37
업데이트 2019-02-05 09: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파 올림픽공원, 강원 일대에서 축제 개막

시계 방향으로 마츠다 리나, 송영훈,사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시계 방향으로 마츠다 리나, 송영훈,사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을 기념하는 공연과 부대행사가 연이어 마련된다.

서울 올림픽공원에서는 오는 9일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1주년 기념 대축제의 일환으로 한·중·일 동북아 3국이 함께하는 평화음악회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최수열의 지휘로 한·중·일 연합 오케스트라가 함께 한다. 한·중·일 연합 오케스트라에는 중국음악학원과 중국음악학원부중, 일본 도호가쿠엔음악원, 한국의 서울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각국 음대생들이 함께한다. 서울시향과 부산시향 등 소속 연주자들도 참여하는 등 3국의 연주자 80여명이 화합의 하모니를 전한다.

협연자들도 한·중·일 연주자들로 함께 구성된다. 협연 레퍼토리인 베토벤 3중 협주곡 1악장에는 첼리스트 송영훈과 중국 피아니스트 사첸, 일본 바이올리니스트 마츠다 리나가 무대를 꾸민다. 이번 음악회는 전석 5000원으로 수익금 전액은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1주년 기념 대축제에는 디자이너 금기숙, 이상봉, 앙커 등이 참여하는 ‘패션문화행사’와 특별전시회 등 부대행사도 볼 수 있다. SK핸드볼 경기장에는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은 컬링을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컬링장이 설치돼 다시 한번 1년전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스키점프, 알파인스키 등 동계스포츠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VR존과 테이블컬링, 아이스하키 체험존 등도 만날 수 있다.

강원도는 평창올림픽 개최 1주년을 맞아 7~17일 11일간 올림픽 개최 도시인 평창과 강릉, 정선 등에서 ‘어게인 평창’ 행사를 개최한다. ‘하나 된 열정, 평화와 번영으로’를 주제로, 이번 행사에는 기념식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된다. 강원도립국악단의 ‘평화의 몸짓, 한반도를 날다’ 공연(7일), 강원도립극단의 창작 뮤지컬 ‘메밀꽃 필 무렵’(9일) 등을 비롯해 평화음식축전, 대관령겨울음악제 등을 만날 수 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