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광주지역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전년 보다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광주시에 따르면 2018년 한 해 동안의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모두 75명으로 지난 2017년 117명에 비해 36%(42명)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는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지난 2017년 6명이었다.
사업용 자동차에 의한 사망자수나 보행 중 사망자수 등 모든 교통사고 지표도 전년보다 개선됐다.
이 같은 성과는 광주시가 지난해 2월 자치구, 경찰청, 교육청 등 11개 교통안전 관련 기관이 참여하는 협업팀을 구성해 교통시스템 개선에 나선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협업팀은 교통사고 관련 정보 공유와 사고 원인조사 후 재발방지대책 수립, 교통안전 캠페인, 교육 통합 등을 추진했다.
또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표준모델’을 전국 최초로 도입해 정부혁신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공동으로 도심부 주행속도를 60㎞/h에서 50㎞/h로 하향 조정하는 계획을 마련 중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올해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대규모 국제대회가 열리는 만큼 교통사고 예방에 행장력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1일 광주시에 따르면 2018년 한 해 동안의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모두 75명으로 지난 2017년 117명에 비해 36%(42명)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는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지난 2017년 6명이었다.
사업용 자동차에 의한 사망자수나 보행 중 사망자수 등 모든 교통사고 지표도 전년보다 개선됐다.
이 같은 성과는 광주시가 지난해 2월 자치구, 경찰청, 교육청 등 11개 교통안전 관련 기관이 참여하는 협업팀을 구성해 교통시스템 개선에 나선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협업팀은 교통사고 관련 정보 공유와 사고 원인조사 후 재발방지대책 수립, 교통안전 캠페인, 교육 통합 등을 추진했다.
또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표준모델’을 전국 최초로 도입해 정부혁신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공동으로 도심부 주행속도를 60㎞/h에서 50㎞/h로 하향 조정하는 계획을 마련 중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올해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대규모 국제대회가 열리는 만큼 교통사고 예방에 행장력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