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맨유 주장 지낸 로이 킨 “요즈음 선수들 나약하기 짝이 없다”

맨유 주장 지낸 로이 킨 “요즈음 선수들 나약하기 짝이 없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22 06:16
업데이트 2018-12-22 0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들은 슬슬 빠져나갔으며 조제 모리뉴 전 감독에게 부끄러운 짓을 서슴치 않았다.”

맨유의 주장을 지냈던 로이 킨(47)이 요즈음 선수들의 행태라며 “아주 나약한 인간들”이라고 꾸짖었다. 그는 BBC 라디오5 인터뷰를 통해 “이런 선수들이라면 실패하는 게 당연하다”며 “과대평가된 선수들이 제대로 훈련도 하지 않고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지도 않으며 일부는 ‘연장을 내려놓거나(down tools)’ 다른 선수들을 부끄럽게 만든다”고 공박했다.

킨은 “난 모리뉴에 열광하는 팬은 아니지만 에이전트 뒤에 숨거나 미디어에 친구들을 심어둔 축구선수들을 용납하지 못하겠다. 정말 웃기는 짓”이라고 덧붙였다.

모리뉴 전 감독은 프리미어리그 선두 리버풀에 승점 19나 뒤지게 돼 우승 가능권에서 멀어지자 2년 6개월의 지휘봉을 내려놓아 올레 군나르 솔샤르가 시즌이 끝날 때까지 팀을 이끌게 됐다. 모리뉴는 8900만 파운드를 들여 영입한 폴 포그바 등 선수들과 불화를 빚어 경질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일랜드 출신으로 맨유에서 13시즌을 뛰어 일곱 차례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네 차례 FA컵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킨은 “선수들은 스리슬쩍 빠져나갔다. 그들은 감독 뒤에 숨는다. 그들은 모리뉴를 희생양으로 만들었다”고 타박했다. 이어 “맨유만 그런게 아니다. 요즈음 선수들은 선수로서 나약할 뿐만 아니라 나약한 인간이기도 하다. 그들에게 한마디도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다. 소셜미디어나 자동차, 여자친구의 애완견이나 그딴 것 뒤에 숨기 바쁘다. 내가 라커룸에 있을 때는 꽤 운이 좋았다. 좋은 남자들, 좋은 지도자들, 좋은 캐릭터들과 함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 게임에는 이런 요소들이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나아가 솔샤르는 훌륭하게 임무를 수행할 만하며 모리뉴 감독은 곧 복귀해 다시 역량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이 은퇴할 때 맨유가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는 짐작했지만 어쩌다 이렇게까지 퇴보하게 됐는지 모르겠다고 혀를 찼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