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일 클럽월드컵 세 번째 해트트릭 레알 23일 알아인과 결승 대결

베일 클럽월드컵 세 번째 해트트릭 레알 23일 알아인과 결승 대결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20 06:37
업데이트 2018-12-20 0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러스 베일(레알 마드리드)이 가시마와의 FIFA 클럽월드컵 준결승 후반 해트트릭을 완성한 뒤 동료들을 가리키며 달려가고 있다. 아부다비 AP 연합뉴스
개러스 베일(레알 마드리드)이 가시마와의 FIFA 클럽월드컵 준결승 후반 해트트릭을 완성한 뒤 동료들을 가리키며 달려가고 있다.
아부다비 AP 연합뉴스
개러스 베일(레알 마드리드)이 클럽월드컵 사상 세 번째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베일은 20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시마 앤틀러스(일본)과의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준결승 전반 한 골과 후반 두 골을 터뜨려 3-1 승리에 앞장섰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날 리버 플레이트(아르헨티나)를 물리치는 파란을 일으키며 사상 첫 대회 결승에 선착한 알아인(UAE)과 23일 오전 1시 30분 같은 경기장에서 격돌해 대회 3연패와 통산 네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베일은 전반 44분 마르셀루와의 1-2 패스를 주고받은 뒤 침착하게 선제골로 연결했다. 후반 8분 상대 수비 실책을 틈타 텅빈 골문에 공을 집어넣은 그는 2분 뒤 이번에도 마르셀루의 패스를 받아 사각지대로 보이는 지점에서 해트트릭을 완성하는 강한 슈팅을 작렬했다.

이 대회에서 한 경기 세 골을 터뜨린 것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루이스 수아레스에 이어 베일이 세 번째다. 그는 대회 다섯 차례 출전에 6골을 터뜨린 그는 당초 발목 부상 때문에 출전 여부가 불투명했는데 선발 출전해 오히려 엄청난 활약을 펼친 뒤 후반 15분쯤 산티아고 솔라리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나왔다.

가시마는 후반 33분 도이 쇼마가 한 골을 만회해 아시아 챔피언의 체면을 세우는 데 만족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