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농협생명 대표 홍재은·농협캐피탈 대표 이구찬

농협생명 대표 홍재은·농협캐피탈 대표 이구찬

최선을 기자
입력 2018-12-17 22:06
업데이트 2018-12-17 2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광수 회장 취임 첫 자회사 CEO 인사…이대훈 은행장·오병관 손보 대표 연임

이대훈 농협은행장과 오병관 농협손해보험 대표가 연임에 성공했다. 농협생명 대표에는 홍재은 농협금융지주 사업전략부문장이, 농협캐피탈 대표에는 이구찬 농협상호금융 자산운용본부장이 내정됐다.

농협금융지주는 17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임기가 만료되는 자회사 4곳의 대표를 추천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이 지난 4월 취임한 이후 첫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인사다. 김 회장은 역량이 검증된 전문가 중심의 인사 원칙을 강조해 왔다.

임추위에 따르면 홍 내정자는 10여년 동안의 금융시장 부문 전문경력이 있어 농협생명의 자산 건전성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내정자는 은행과 제2금융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임추위는 “한 달여간 다양한 내·외부 후보에 대해 종합적인 경영 능력, 평판 조회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거듭해 최종 후보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또 이 행장은 중장기 책임 경영을 위해 연임됐다. 지난 1년간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오 대표는 농협손보의 토대 마련과 조직 안정화에 집중해 폭염 피해 급증에도 준수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인정을 받았다.

농협금융은 “미·중 무역분쟁이 장기화되고 내년도 경기 전망의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만큼 경영 체질을 개선하고 잠재 수익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적임자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후보자들은 각 회사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된다.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된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8-12-18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