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동반성장 상생협력 협약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동반성장 상생협력 협약

강원식 기자
입력 2018-12-11 16:18
업데이트 2018-12-11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11일 진주혁신도시 본사에서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과 이날 ‘진주 이전공공기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실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동반성장 상생협력 협약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동반성장 상생협력 협약
이날 협약은 LH가 추진해 한국남동발전, 주택관리공단, 승강기안전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이 참여했다.

협약에 참여한 LH 등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관별로 추진 중인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등 동반성장 문화정착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이들 공공기관은 ‘상생협력 실무협의회’를 구성한 뒤 ‘상생협력 실무협약 5대 분야’를 논의하고, 동반성장 프로그램 발굴 및 의견교류 등을 위한 세부 시행방안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상생협력 실무협약 5대 분야는 ●중소기업 판로지원 등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 ●기업창업·성장지원 등 역량강화,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등 기술혁신, ●임금·자재단가 인상 적기반영, ●공정거래 문화조성 등이다.

LH는 지난해 남동발전과 체결한 취업박람회 공동개최 업무협약,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체결한 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을 내년부터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적극적으로 교류·협력해 동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주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