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대통령 지지율 하락 ‘이영자 현상’…반문연대 옳지 않아”

박지원 “대통령 지지율 하락 ‘이영자 현상’…반문연대 옳지 않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11-20 11:29
업데이트 2018-11-20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금강산 다녀온 박지원 의원
금강산 다녀온 박지원 의원 박지원 민주평화당 국회의원이 19일 오후 금강산 관광 시작 20주년 기념 남북공동행사를 마치고 동해남북출입사무소로 입경하고 있다. 2018.11.19
뉴스1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하락한 것과 관련, ‘이영자 현상’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박지원 의원은 20일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현재 문 대통령 지지율이 20대, 영남, 자영업자에서 굉장히 낮게 나오고 있다”면서 “이것은 ‘이영자’(20대·영남·자영업자) 현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하지만 대통령이 지지도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 대통령은 출마를 안 하실 분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오히려 야권 일각의 ‘반문(반문재인) 연대’ 움직임에 대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현재 비핵화, 경제, 노동, 적폐 청산, 사법 등 5개 부분에서 굉장한 파장이 몰려오고 있고, 대통령은 이를 국회·국민과 소통하며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선 “이런 대통령을 두고 일을 못 하게 반문연대를 구성하자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최근 금강산 관광 20주년 기념 남북 공동행사 참석을 위해 북한을 다녀온 박지원 의원은 북측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답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그는 “(김정은 위원장이) 답방했을 때 어떤 일이 있겠는가 하는 문제에 대해 (북측이) 나에게 물었다”면서 “내가 정부를 대표하는 것은 아니기에 개인적 의견을 나눴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더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비핵화를 위해서나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 반드시 김정은 위원장은 답방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래야) 약속을 지키는 지도자로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약속을 지키라’는 정치적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