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베 ‘여친 인증’ 불법 촬영 논란…경찰 내사 착수

일베 ‘여친 인증’ 불법 촬영 논란…경찰 내사 착수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1-19 19:41
업데이트 2018-11-19 1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극우 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의 불법촬영 게시물을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제기됐다. 2018.11.19  청와대 홈페이지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극우 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의 불법촬영 게시물을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제기됐다. 2018.11.19
청와대 홈페이지
경찰이 극우 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여친 인증’이라는 제목으로 여성의 나체 사진 등을 올린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수사에 나섰다.

경찰청 관계자는 19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내사 착수를 지시했다”며 “엄정히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일베에는 이날 새벽부터 ‘여친 인증’이라는 제목과 함께 여자친구 또는 전 여자친구라며 여성의 신체 사진을 첨부한 글들이 무더기로 올라왔다.

여성의 동의를 받고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도 있었으나 몰래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도 다수였다.

여성 얼굴이 고스란히 드러난 사진이나 나체 사진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글 작성자 대부분은 이날 오후 논란이 거세지자, 게시판에 올린 글을 지운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경찰은 ’일베 여친, 전 여자친구 몰카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서 범죄자들 처벌하라’는 제목의 국민청원이 제기돼 6만명 이상 참여했다.

청원인은 “피해자들은 성희롱당하고 있는지 모른다”며 “여자들도 참을 만큼 참았다. 몰래 사진찍어서 올리는 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달라”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