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험생 20분 화장실에 갇혀…학교 직원이 공구로 문 열어줘

수험생 20분 화장실에 갇혀…학교 직원이 공구로 문 열어줘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11-15 22:12
업데이트 2018-11-15 22: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번째 수능’ 응시 수험생 “심리 흔들려 시험 망쳤다” 분통
부산교육청 “해당학교 시설물 제대로 관리 여부, 현장점검”
이미지 확대
15일 서울 강남구 개포고등학교에서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고사장을 빠져나오고 있다.2018.11.15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15일 서울 강남구 개포고등학교에서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고사장을 빠져나오고 있다.2018.11.15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15일 실시된 2019학년도 수능에 응시한 한 수험생이 화장실에 20여분간 갇히는 일이 발생했다. 이 학생은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올해 3번째 수능에 응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 서구 서대신동 부경고에서 수능을 치른 수험생(20·여)은 1교시 국어시험을 마치고 오전 10시쯤 고사장 4층 화장실에 들어갔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본 뒤 밖으로 나오려던 이 수험생은 당황했다. 굳게 잠긴 잠금장치가 아무리 좌우로 움직여도 꼼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험생은 “도와달라”고 소리쳤고, 이 소리를 들은 한 다른 응시행이 교무실에 찾아가 학교 관계자들을 불러왔다.
이미지 확대
‘수능 준비...핫팩 손에 쥐고’
‘수능 준비...핫팩 손에 쥐고’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5일 오전 대구 수성구 정화여자고등학교 시험실에 입실한 수험생들이 마음을 가다듬고 있다. 2018.11.15/뉴스1
그러나 성인 너덧 명이 달라붙어도 문은 열리지 않았다.

결국 시설물 관리자가 사다리를 동원해 격벽을 넘어 수험생이 갇힌 화장실 칸으로 내려가 공구를 이용해 잠금장치를 몇 차례 강하게 내리쳐서야 ‘툭’ 소리를 내며 풀렸다.

20여분 간 화장실에 갇혔던 수험생은 2교시 수리영역 OMR 카드가 배부되는 시간에 겨우 맞춰 좌석에 앉았지만, 심리적으로 흔들리면서 결국 시험을 제대로 치르지 못했다고 하소연했다.

이 학생은 문을 무리하게 열려다 손목까지 다쳤다. 그는 “명문대를 목표로 올해로 3번째 응시한 시험에서 이런 일을 겪어 분통이 터진다”며 “고사장 시설물 관리를 이렇게 허술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시험이 끝나자마자 문제를 제기했다”고 말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남학생이 사용하던 화장실을 수능시험을 위해 여자 화장실로 바꿨다”며 “밖에서 문을 여닫는 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화장실에 들어가서 문을 잠근 뒤 제대로 열리는지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부산교육청은 16일 학교 측이 시설물 관리를 제대로 했는지에 대해 현장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