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요세미티 프러포즈 명소에서 남녀 추락사, 신원도 경위도 몰라

요세미티 프러포즈 명소에서 남녀 추락사, 신원도 경위도 몰라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27 12:57
업데이트 2018-10-27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27일 촬영된 요세미티 태프트 포인트에서의 결혼식 장면. 오른쪽 아래는 900m 아찔한 계곡이다. AP 자료사진
지난달 27일 촬영된 요세미티 태프트 포인트에서의 결혼식 장면. 오른쪽 아래는 900m 아찔한 계곡이다.
AP 자료사진
올해 들어 벌써 10명째 인명사고를 당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 얘기다.

공원 측은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간) 유명한 조망 장소인 태프트 포인트(해발 고도 2285m)에서 한 남성과 한 여성이 900m 아래 계곡으로 추락해 사망했다며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원 측은 다음날 한 관광객이 둘의 시신을 발견했으며 26일 레인저 대원들이 줄을 타고 내려가 시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헬리콥터의 도움을 받아 시신을 회수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의 신원도, 추락 원인도 파악되지 않았다. 스콧 게디먼 공원 대변인은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라 현재로선 어떤 정보도 알려주지 못하겠다”며 지난달 이스라엘의 18세 소년이 네바다 폭포 정상을 하이킹한 뒤 셀피를 촬영하다 실족해 사망하는 등 올해 들어 벌써 10명이 공원 안에서 목숨을 잃었다고 덧붙였다. 6명이 추락 사망, 4명은 심장 질환 등으로 세상을 등졌다.

태프트 포인트의 위험 장소에는 난간이 설치돼 있어 화강암 바위 쪽으로 가지 말도록 막고 있으나 요세미티 계곡 전체와 저유명한 알 카피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젊은이들은 프러포즈나 약혼, 결혼 예식 장소로 애용하고 있다.
매슈 디펠 페이스북 캡처
매슈 디펠 페이스북 캡처
특히 사진작가 매슈 디펠이 지난 6일 두 사람이 태프트 포인트 위에서 청혼 프러포즈를 하는 듯한 모습을 망원 렌즈에 담은 사진을 17일 소셜미디어에 올려놓으며 주인공을 찾은 지 일주일 만에 이번 사고가 발생했다. 디펠은 “요세미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다. 약혼이나 프러포즈, 결혼식 장소로 각광을 받는다”며 “(촬영한 날도) 서너 쌍의 신혼부부가 결혼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었다. 따라서 분명 프러포즈하는 이들의 사진을 망원 렌즈에 담는 건 아주 드문 일은 아니다”고 CNN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2015년에 유명 암벽 등반가 딘 포터가 사망한 곳도 태프트 포인트였다. 포터는 익스트림 선수 그레이엄 헌트와 윙수트를 입고 V 자로 패인 계곡 아래를 따라 내려가다 추락해 목숨을 잃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