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신입생 선발 위한 수시 1차 실기고사 진행

입력 : ㅣ 수정 : 2018-10-26 15:4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공연예술 분야의 신입생 선발을 위한 수시 1차 실기고사를 지난 20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공연예술 분야의 신입생 선발을 위한 수시 1차 실기고사를 지난 20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시선발을 위해 여러 대학들의 다양한 전형이 진행 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공연예술 분야의 신입생 선발을 위한 수시 1차 실기고사를 지난 20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2~3년 간 실기전형 지원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의 청강대는 이번 전형에 지원자가 몰릴 것을 예상하여, 대형 전시장인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 전체를 대관하여 실기고사를 진행했다.

이번 실기전형에는 총 2,159명(애니메이션전공 643명, 웹툰만화콘텐츠전공 990명, 게임전공 513명, 무대미술전공 13명)이 지원했으며, 지원 전공에 따라 ▲2페이지 만화 ▲상황표현 ▲웹툰 ▲포스터 ▲소재표현 등의 선택적 유형으로 나누어 실기고사를 치루었다.

청강대가 실기고사를 통해 선발하는 인원은 총 135명으로 평균 15:1을 상회하는 경쟁률을 보인 셈이다. 특히 만화콘텐츠스쿨은 35명 선발에 990명이 지원하여 28:1의 높은 경쟁률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청강대 강명주 입학처장은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뮤지컬 등의 콘텐츠,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올해 많은 수험생들이 실기전형에 지원했다”며 “수험생들이 여러 장소로 나뉘어 시험을 볼 경우 혼선을 빚었던 경험이 있어, 지원자들이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넓은 공간과 교통 접근성이 좋은 장소를 대관하여 실기고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응시한 수험생들은 오전 11시부터 총 4시간 동안 실기고사를 치뤘다. 수시1차 실기전형의 합격자 발표는 10월30일 청강대 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국내 최초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알려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 분야의 신입생 선발을 위한 실기고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심사는 각 전공의 담당 전공 교수와 외부 전문가를 통해 공정하게 이루어진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