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의 져주기 논란 군산상고 감독 경고

고의 져주기 논란 군산상고 감독 경고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18-10-23 14:42
업데이트 2018-10-23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의 져주기’ 논란에 휘말린 전북 군산상업고등학교 야구부의 감독에게 경고 처분이 내려졌다.

전북야구협회는 ‘군산상고 승부조작(고의패배) 진상조사위원회’를 열어 야구부 A 감독에게 경고 처분을 내렸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징계는 대한야구협회의 동의를 얻어 확정됐고, 군산상고 A 감독에게 공문 형태로 전달됐다.

A 감독은 지난 7월 4일 군산상고와 고창 영선고가 맞붙은 제99회 전국체육대회 2차 지역 예선전에서 승부조작 의혹으로 진상조사위에 회부됐다.

당시 군산상고는 경기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영선고를 상대로 연타석 번트를 대거나 배트를 반 박자 느리게 휘두르는 등 석연찮은 경기력을 보여 논란의 대상이 됐다.

당시 A 감독은 “해당 경기보다 더 중요한 경기에 대비하기 위해 선수 보호 차원이었다. 전략적으로 더 중요한 경기와 덜 중요한 경기를 구분해야 했다”고 해명했다.

진상조사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야구부 선수와 학부형, A 감독 등을 만나 조사를 벌였고, 승부조작이 아닌 ‘불성실한 경기 운용’으로 결론 내렸다.

전북야구협회 관계자는 “군산상고 야구부가 의도적으로 경기에 패하려고 한 것은 아니라는 쪽으로 의견이 모였다”며 “다만 연타석 번트를 대는 선수들을 제지하지 않은 A 감독에게 책임을 묻는 차원의 징계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