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All 케어’는 SKT의 모든 신규, 기기변경 고객이 별도 가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 보험으로, 스마트폰의 종류와 보상한도에 따라 이용료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입 고객은 분실 접수 시 하루만에 보상폰을 택배로 받을 수 있으며, 24시간 스마트폰 상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T All 케어’는 SKT의 모든 신규, 기기변경 고객이 별도 가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 보험으로, 스마트폰의 종류와 보상한도에 따라 이용료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입 고객은 분실 접수 시 하루만에 보상폰을 택배로 받을 수 있으며, 24시간 스마트폰 상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특히 T All 케어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폰기능상담24’는 SK텔레콤이 미국 아슈리온(Asurion) 社와 제휴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스마트폰 전문 상담 앱이다. 폰기능상담24는 이미 미국에서40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높은 고객만족도를 검증받은 앱으로, 이 방대한 빅데이터를 토대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앱은 24시간 언제나 ▲이용환경 설정 ▲앱, 연결기기 사용법 등 스마트폰 전반에 대해 상담해 준다. 특히 챗봇이 아닌, IT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준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앱에서 “배터리 절약 어떻게 하나요?”, “와이파이 연결 어떻게 하나요?” 등 질문을 입력하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답변해 주는 것. 8월부터는 전화 상담 및 원격 제어 서비스도 가능해졌다. 이제 앱을 다운로드를 받지 않아도 가입자라면 전화를 걸어 보다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 관련 유용한 정보들이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굳이 상담을 받지 않더라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휴대폰 성능, 배터리, 악성 바이러스 예방, 각종 앱 설치 및 삭제, IoT 기기 연결,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등 스마트폰을 이용하며 답답함을 느끼는 수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T All 케어 고객은 이외에도 ▲무료 저장공간 72GB를 제공하는 ‘클라우드베리’ ▲스팸·스미싱을 방지하는 ‘T가드’ ▲분실된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려주고 초기화해주는 ‘분실폰 찾기 플러스’ 등 추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