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아대 석당박물관, 가을맞이 ‘석당뮤지엄 위크’ 프로그램 개최

동아대 석당박물관, 가을맞이 ‘석당뮤지엄 위크’ 프로그램 개최

김정한 기자
입력 2018-09-14 15:09
업데이트 2018-09-14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아대학 석당박물관(관장 정은우)은 2018년 가을맞이 ‘석당뮤지엄 위크’세 번째 프로그램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부민동 부민캠퍼스 석당박물관 로비에서 개최한다.

‘석당뮤지엄 위크’는 박물관 대표 소장품을 주제로 집중 해설과 전문가 강연, 관람객 체험이 결합된 주간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8 대학박물관 진흥지원사업’의 하나로 시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선 석당박물관 대표 소장품이자 최근 보존처리가 완료된 ‘토기 융기문 발’(보물 제597호)을 주제로 도슨트(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전시작품을 설명하는 전문 안내인) 해설과 보존과학 전문가 강연, 보존과학 체험(토기 빚기 및 접합하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지난 4일부터 시작된 ‘보존처리 유물 공개전-보물 제597호 토기 융기문 발’ 기획전시와 연계, 보존처리 완료된 유물과 보존처리 과정에 대한 세세한 기록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

관람객들은 또 박물관 로비에서 토기 융기문 발의 보존처리 과정이 담긴 전시해설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청소년은 토기 빚기를, 성인은 토기 접합하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둘째 날인 19일 오후 3시에는 보존과학 전문가 강연이 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선명 문화재보존과학센터 학예연구사가 ‘과학으로 되찾은 토기 융기문 발’을 주제로, 조영훈 공주대 교수가 ‘문화유산과 3차원 디지털 기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밖에 석당박물관은 박물관 전시 관람과 미션형 체험을 통한 수준별 교육프로그램인 ‘도전! 석당골든벨’을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초·중학교 단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정원은 25여 명 내외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프로그램 문의 및 신청은 석당박물관(051)200-8495.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