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이 보토가 팬에게 바꾸자고 한 셔츠 어떤 문구가 있길래

조이 보토가 팬에게 바꾸자고 한 셔츠 어떤 문구가 있길래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9-04 16:44
업데이트 2018-09-04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SPN 동영상 캡처
ESPN 동영상 캡처
보통 팬들이 셔츠를 갈아 입자고 졸라대면 마지 못해 선수가 동의하는데 이번은 많이 달랐다.

미국 프로야구(MLB) 신시내티 레즈의 1루수 조이 보토가 경기 도중 팬과 셔츠를 바꿔 입어 눈길을 끌었다. 그는 3일(현지시간) PNC 파크로 불러 들인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정규리그 경기 도중 “보토를 대통령으로”란 문구가 새겨진 셔츠를 입고 1루 쪽 관중석에 앉아 있는 팬을 발견했다. 이 셔츠는 지난 2012년 나이키가 프로모션 차원에서 제작한 것이었는데 정작 보토는 갖고 있지 않았다.

마침 팀은 상대 선발 트레버 윌리엄스의 구위에 완벽히 눌려 있었다. 보토는 4회 초가 끝난 뒤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사는 카일 올딩이란 청년 팬에게 다가가 자신의 서명을 담은 셔츠를 줄테니 그 도발적인 셔츠를 자신에게 달라고 했다. 올딩은 동의했고 벌떡 일어나 셔츠를 벗었다. 보토는 노동절(미국은 9월 첫 번째 월요일) 선물로 제작한 셔츠를 넘겼다.

보토는 “한동안 구할 수 없나 찾았던 셔츠였는데 내가 셔츠를 트레이드할 수 있느냐고 묻자 그가 흔쾌히 응해 흥분됐다”며 “그가 관중석 한 가운데서 셔츠를 벗어줬다. 그가 그렇게 해준 데 대해 감사한다”고 털어놓았다.

이날 팀은 최근 12경기 가운데 9패째를 당했지만 4타수 1안타를 기록하며 땅볼로 더블플레이를 기록한 보토에겐 이 장면이 하이라이트가 됐다고 ESPN은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