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생활 밀착형 AI 서비스 ‘승부’

입력 : ㅣ 수정 : 2018-08-29 23:43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법률 AI·항생제 어드바이저 등 선보여
에이브릴·클라우드 Z·빅데이터 등 활용
미세먼지 등 환경 반영 개인맞춤형 제공
“기업들 ‘퍼블릭 클라우드’ 시대 열릴 것”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SK㈜ C&C의 ‘D.N.A(디지털 네이티브 액셀러레이터) 2018’ 행사장에서 관람객들이 법률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있다.  SK㈜ C&C 제공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SK㈜ C&C의 ‘D.N.A(디지털 네이티브 액셀러레이터) 2018’ 행사장에서 관람객들이 법률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있다.
SK㈜ C&C 제공

# 이사하고 싶은 집의 주소를 컴퓨터에 입력하자 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정보를 비교한 권리분석이 2~3분 만에 일목요연하게 화면에 뜬다. 부동산 거래 시 위험 요건까지 한 눈에 보여 준다.

#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최근 급증한 장 염증 질환 ‘게실염’에 맞는 항생제를 추천해 달라고 하자 챗봇이 성인, 임신, 수유, 신장질환 여부를 확인한 뒤 A항생제를 권한다. 증상에 맞는 용량·용법과 부작용, 다른 약과의 상호 작용까지 알려 준다. 주치의는 수많은 항생제 중에서 내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처방을 신속히 할 수 있다.

# 지난 15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하루 동안 걸은 운동량, 생활 습관, 건강 정보를 맞춤형 빅데이터로 분석해 알려 준다.

SK㈜ C&C가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간담회를 열고 부동산 법률 서비스를 비롯,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대거 선보였다. ‘에이브릴’(AI)과 ‘클라우드 Z’(클라우드),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빅데이터) 등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부동산 법률 AI 서비스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스 ▲건강 걷기 ▲블록체인 코인 발행·관리 서비스 등을 개발했다. 서비스를 개발하려는 기업은 이 플랫폼들을 활용하면 된다.

법무법인 ‘한결’과 함께 내놓은 부동산 법률 AI 서비스는 연내 정식 출시된다. 판례 검색과 생활 법률 서비스는 자연어 학습 기반 AI 엔진을 통해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현재 부동산 공인중개사들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이다.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고려대 의료원과 협업했다.

회사 관계자는 “‘에이브릴’을 접목해 날씨, 미세먼지 등 환경 특성이 반영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진화시킬 수 있다”면서 “웨어러블 기기,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이기열 SK㈜ C&C 디지털 총괄은 “지금까지 기업이 직접 구축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가 90%였다면 이제는 구축된 플랫폼을 이용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시대가 열릴 것”이라면서 “퍼블릭 클라우드 영역이 반도체 산업처럼 한국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08-30 2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