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티쿤 플랫폼 이용, 일본발 한국향 1호 전상점 ‘나치하마’ 오픈… 해외수출 방법 제시

티쿤 플랫폼 이용, 일본발 한국향 1호 전상점 ‘나치하마’ 오픈… 해외수출 방법 제시

입력 2018-08-21 14:06
업데이트 2018-08-21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글로벌 수출기업 ㈜티쿤글로벌은 티쿤의 월경직판 플랫폼을 이용해 일본에서 한국으로 물건을 파는 쇼핑몰 ‘나치하마’가 지난 17일 론칭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수출기업 ㈜티쿤글로벌은 티쿤의 월경직판 플랫폼을 이용해 일본에서 한국으로 물건을 파는 쇼핑몰 ‘나치하마’가 지난 17일 론칭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수출기업 ㈜티쿤글로벌(이하 ‘티쿤’)은 티쿤의 월경직판 플랫폼을 이용해 일본에서 한국으로 물건을 파는 쇼핑몰 ‘나치하마’가 지난 17일 론칭됐다고 밝혔다.

티쿤은 자체개발한 독립몰식 월경직판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기업이 해외로 상품 및 서비스를 수출할 수 있도록 돕는 해외직판 전문기업이다.

티쿤의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판매 대상국의 인터넷 쇼핑몰과 구별되지 않는 독립적인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 현지화 된 디스플레이는 물론 결제, 배송, 반품, CS까지 현지 소비자들이 본국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와 같은 방식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같은 장점을 토대로 티쿤의 플랫폼을 이용해 전상몰을 오픈하고 한국에서 일본으로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는 이미 44개를 넘어섰다. 중국에서 일본으로 판매하는 사이트 역시 3곳에 이른다.

‘나치하마’는 일본에서 한국에 물건을 판매하는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물만으로 기름과 때를 제거할 수 있는 욕실 청소 수세미, 주방 및 바디용품을 판매하며, 일본 내에서는 TV 홈쇼핑의 단골상품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번 한국 전상점 런칭을 계기로 나치하마는 일본 소비자들 뿐 아니라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국내의 오픈마켓, TV홈쇼핑 등으로의 진출을 예정하고 있다.

티쿤의 김종박 대표는 “나치하마는 티쿤의 111번째 계약사로, 특히 일본에서 한국으로 판매하는 첫 번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며 “티쿤의 월경직판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해외 어디로든 상품 및 서비스 판매가 가능한 만큼 해외진출 및 해외수출을 원하는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티쿤은 오는 9월 13일 충무로 본사에서 해외직판 설명회를 갖고, 천만 불 수출의 탑으로 빛나는 티쿤의 해외직판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