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4시 무인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인기, 자체무인포스기개발

24시 무인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인기, 자체무인포스기개발

입력 2018-08-20 13:28
업데이트 2018-08-20 1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4시 무인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프렌즈’는 최근 매장 150호점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며,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셀프빨래방 중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4시 무인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프렌즈’는 최근 매장 150호점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며,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셀프빨래방 중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고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되면서, 세탁기를 집에 두지 않고 빨래방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세탁할 수 있고, 이불빨래와 같이 집안 건조가 어려운 대형 세탁물도 해결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24시 무인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프렌즈’는 최근 매장 150호점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며,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셀프빨래방 중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워시프렌즈는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인건비 상승에 대한 걱정이 없고, 매장 내 관리자가 상주할 필요도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투잡이나 부업으로도 택하는 사업이다.

워시프렌즈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뛰어난 세탁장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편리한 사용과 독보적인 내구성을 자랑하는 미국 얼라이언스 사의 휩시 대형 세탁기와 프랑스의 뛰어난 기술력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최고의 가성비까지 갖춘 다뉴브 세탁기를 주력상품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워시프렌즈에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자체 세탁장비 개발을 위해 100여평의 물류센터 부지를 구입하였으며, 국내 상업용세탁장비의 안정화, 수출에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워시프렌즈 측은 밝혔다. 현재 제조업 승인도 받은 상태이다.

또한, 워시프렌즈는 와포스(WAPOS) 적립기로, 기존 자체정산관리 장비에 회원제 고객관리와 원격제어 기능을 융합하여 새로운 셀프빨래방 통합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관리할 수 있고, 현금 사용에 관한 정산이 편리하며, 높은 수익률을 이끌 수 있다.

이 외에도 워시프렌즈는 안마의자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코인 안마기를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고, 지점 매출과 관련하여 로열티가 없기 때문에 점주들의 부담 역시 적다.

한편 워시프렌즈는 최근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8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워시프렌즈 창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