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북 영동 와인산업 업그레이드된다

충북 영동 와인산업 업그레이드된다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8-08-03 16:23
업데이트 2018-08-03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북 영동군의 와인산업이 업그레이될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8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공모에서 ‘대한민국 와인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허브 영동’ 이 최종 선정 됐다고 3일 밝혔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농촌에 구축된 지역자산과 다양한 민간자생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
영동군 신활력사업 구상도
영동군 신활력사업 구상도
전국 40개 지자체가 신청했는데 충북에서 영동군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군은 2021년까지 국비 49억원, 지방비 21억원 등 총 70억원의 사업비를 와인산업에 투입하기로했다.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안에 와인가공시설을 구축해 대량으로 와인을 생산ㆍ공급함으로써 영동와인의 대중화를 꾀한다. 이 와인가공시설은 와인을 생산중인 농가 13곳이 법인을 만들어 운영한다.

또한 체험ㆍ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 와이너리 농가 및 체험마을의 경관 개선과 시설보수가 추진된다. 창업지원,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활동조직 거점센터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홰 영동와인의 매출이 증가하면 지역특산물인 포도 판매량도 함께 늘어날 것”이라며 “농촌인구 감소와 농촌공동체를 활성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동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