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복 앞두고… 불붙은 개고기 찬반

초복 앞두고… 불붙은 개고기 찬반

입력 2018-07-15 22:12
업데이트 2018-07-15 2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초복 앞두고… 불붙은 개고기 찬반
초복 앞두고… 불붙은 개고기 찬반 초복을 이틀 앞둔 15일 서울 도심인 광화문 인근에서 개고기 식용 문제를 두고 동물권단체와 사육 농가 사이의 찬반집회가 열렸다. 이날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개·고양이 도살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국민대집회’에서는 동물권 단체 회원 등이 모여 ‘개도살’, ‘고양이탕’이라고 쓰인 얼음 덩어리를 깨부수며 동물 도살을 법률에 따라서만 할 수 있도록 한 동물보호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이미지 확대
초복 앞두고… 불붙은 개고기 찬반
초복 앞두고… 불붙은 개고기 찬반 초복을 이틀 앞둔 15일 서울 도심인 광화문 인근에서 개고기 식용 문제를 두고 동물권단체와 사육 농가 사이의 찬반집회가 열렸다. 동화면세점 앞에서는 대한육견협회 관계자들이 모여 생존권 보장 등을 촉구하며 맞불 집회를 열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초복을 이틀 앞둔 15일 서울 도심인 광화문 인근에서 개고기 식용 문제를 두고 동물권단체와 사육 농가 사이의 찬반집회가 열렸다. 이날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개·고양이 도살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국민대집회’에서는 동물권 단체 회원 등이 모여 ‘개도살’, ‘고양이탕’이라고 쓰인 얼음 덩어리를 깨부수며 동물 도살을 법률에 따라서만 할 수 있도록 한 동물보호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반면 인근 동화면세점 앞에서는 대한육견협회 관계자들이 모여 생존권 보장 등을 촉구하며 맞불 집회를 열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2018-07-16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