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금융그룹, 교육부터 취업까지 ‘통 큰’ 지원 나선다

KB금융그룹, 교육부터 취업까지 ‘통 큰’ 지원 나선다

입력 2018-06-28 17:00
업데이트 2018-06-28 1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금융그룹은 국민 행복 사회로의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고 리딩금융그룹의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해 ‘KB 드림스 커밍 프로젝트’(KB Dream’s Coming Project)를 추진하고 있다. KB 드림스 커밍 프로젝트는 국민과 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책임 이행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의 3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추진된다.
이미지 확대
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 8번째부터 권영철 국방부 보건복지관, 김영곤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 심덕섭 국가보훈처 차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김연아 KB홍보모델.  KB금융그룹 제공
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 8번째부터 권영철 국방부 보건복지관, 김영곤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 심덕섭 국가보훈처 차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김연아 KB홍보모델.
KB금융그룹 제공
●사회적 책임 이행 확대

KB금융그룹은 그 첫 번째 발걸음으로 지난달 14일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서 교육부와 유아교육 및 초등돌봄 체계 발전을 위해 2022년까지 총 750억원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B금융은 향후 5년간 국공립 병설 유치원 최대 250개 학급, 초등 돌봄교실 1700여개의 신·증설을 지원하게 된다. 국공립 유치원의 경우 국공립 취원율 저조지역(20% 미만)을 중심으로 학급을 추가하고, 초등 돌봄교실은 기존 교실의 혁신적 리모델링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고려한 입체적인 공간으로 구성한다.

이보다 앞선 지난 4일에는 한국 성장금융과 지속 가능한 자립형 사회적 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투자펀드 조성 업무협약(MOU)’을 하고 향후 5년간 200억원씩을 출연, 총 1000억원 규모의 사회투자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 조성된 펀드는 사회적 기업과 사회적 경제기업에 투자한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

KB금융그룹은 올해 채용 규모를 1000명 수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금융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100명 이상의 인력을 뽑는다.

채용 예정 인원은 은행 600명, 증권 110명, 손보 50명, 카드 55명, 기타 계열사 185명 수준이다. 은행의 경우 이번 달부터 특성화고 졸업자(졸업 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채용절차가 시작됐다.

또한 ‘KB굿잡 취업박람회’ 등을 대폭 확대해 청년·여성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선다.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연 1회 개최하던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연 5회로 확대 운영한다.

아울러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이 박람회 기간 중 직원 채용 시 지원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채용 인원 1인당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2배 늘리고, 업체당 최대 지원 한도도 기존 5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2배 상향하기로 했다.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KB금융그룹은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혁신기업의 창업부터 지속 성장까지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혁신기업의 꿈을 가진 사람은 창업 이전에 ‘KB SOHO 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해 컨설팅을 받고, 창업에 필요한 대출을 초저금리로 받아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창업 후 성장 과정에서 우수한 잠재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는 경우 KB 전용 CVC(Corporate Venture Capital)펀드의 투자도 받을 수 있다.

먼저 KB금융은 금융권 최초로 2016년 9월부터 서울 소재 5개 거점(양평동·광화문·서초동·쌍문동·사당동)에서 운영하고 있는 KB SOHO 창업지원센터를 올 하반기에 5대 광역도시(부산·인천·대구·대전·광주)로 확대 운영한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하는 기업에 금융비용(대출이자·보증료)을 절감할 수 있는 상품인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을 KB국민은행에서 출시해 초저금리로 총 2000억원을 지원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6-29 3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