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경기 중랑구청장 당선인 ‘새로운 중랑 준비위원회’ 출범

류경기 중랑구청장 당선인 ‘새로운 중랑 준비위원회’ 출범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8-06-19 18:08
업데이트 2018-06-19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경기 민선7기 중랑구청장 당선인이 19일 중랑구 상봉동 당선인 사무실에서 민선7기 중랑구청장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중랑 준비위원회’를 출범하고 이달 29일까지 12일 간 본격적인 구청장직 인수 절차에 들어갔다.

16년 만에 지방정부 교체에 성공한 류 당선인은 인수위의 명칭을 ‘새로운 중랑 준비위원회’로 정했다. 변화를 바라는 중랑구민의 열망에 부응하고, 소통과 혁신으로 구민들의 뜻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구민과 함께 새로운 중랑구를 실현해가겠다는 의미에서다.

류 당선인은 인수위 위원장으로 전 서울연구원장을 지낸 권원용 교수를 위촉하고 공동위원장으로 김근종 전 중랑구의회 의장과 김종진 전 구의원을 위촉했다. 인수위원은 행정재경·복지건설·취임준비 3개 분과 29명이다.

인수위는 구의 핵심현안을 파악하기 위한 분과별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이달 29일까지 4년 동안 추진할 구정지표와 공약과제를 이행하기 위한 실행 로드맵을 만든다.

류 당선인은 이날 출범식에서 “인수위는 구의 현안을 정확히 이해하고 면밀히 검토해 민선7기의 구정 철학을 어떻게 실천 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찾는 역할을 한다” 면서 “선거과정에서 느낀 새로운 중랑을 바라는 구민의 염원을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기고 무거운 책임감과 겸손한 자세로 구민의 꿈과 비전을 성과로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