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기 탄 차량 ‘쾅쾅쾅’ 고의추돌 운전자 “기억 안나”

아기 탄 차량 ‘쾅쾅쾅’ 고의추돌 운전자 “기억 안나”

입력 2018-06-08 13:21
업데이트 2018-06-08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음주 추돌사고 뒤 항의하는 피해 차량 운전자를 매단 채 고의로 피해 차량을 들이받는 트럭.  보배드림
음주 추돌사고 뒤 항의하는 피해 차량 운전자를 매단 채 고의로 피해 차량을 들이받는 트럭.
보배드림
만취 상태로 신호대기 중인 차량을 들이받고선 이에 항의하자 고의로 3번 더 들이받은 가해 차량 운전자가 “기억이 전혀 나지 않는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이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부산 동래경찰서는 음주운전, 사고 후 미조치, 특수재물손괴, 특수상해, 도주치상, 운전자 폭행 등 6가지 혐의로 최모(55)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최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8시쯤 부산 동래구 온천동 미남로터리 인근 도로에서 만취한 채로 1톤 트럭을 운전하다가 신호대기 중인 승용차를 추돌했다. 당시 피해 차량 운전자가 차에서 내려 항의하자 최씨는 만 1~2세 자녀와 피해 운전자 부인이 타고 있던 차량을 고의로 3번 더 들이받았다.

이후 경찰이 오자 500여m를 도주하다가 다른 차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최씨는 추돌사고에 앞서 대리운전 기사를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이 현장에서 측정한 최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06%로 만취 상태였다.

당시 상황이 녹화된 피해 차량 내 블랙박스에는 고의 추돌 및 도주 상황과 함께 차에 타고 있는 피해자 부인과 자녀들의 비명과 울음소리가 고스란히 담겼고, 이 영상이 인터넷 상에 확산되면서 사회적 공분을 일으켰다.

최씨는 2번의 피의자 조사에서 “직장 동료와 술을 마시던 중 나온 것까진 기억나는데, 그 이후로는 기억이 전혀 나지 않는다”고 진술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