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년 무알콜’ 전통 깨고 日 판매
코카콜라가 창립 이후 132년 동안 알코올이 포함된 음료를 만들지 않던 전통을 깨고 일본 시장에서 처음으로 술을 출시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6일(현지시간) 전했다. 코카콜라가 내놓은 첫 주류는 레몬 맛을 가미한 ‘레몬도’로, 28일부터 일본 서남부 규슈 지역에서만 시판된다. 코카콜라는 시판에 앞서 이날 규슈 후쿠오카에서 시음 행사를 열었다.코카콜라가 일본에서 내놓은 첫 주류 ‘레몬도’
레몬도는 일본식 탄산 소주인 ‘추하이’의 일종이다. 일본 소주에 탄산과 레몬 등 과일 맛을 가미했고 알코올 도수가 3~8도로 상대적으로 낮다. 일본에서는 캔에 든 ‘추하이’가 비교적 가격이 싸고, 남녀노소에 인기를 끌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도는 캔당 세금을 포함해 162엔(약 1600원)에 판매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200엔 정도에 판매되는 다른 추하이에 비해 저렴하다. 코카콜라는 벌꿀 레몬(도수 3%), 레몬(5%), 소금레몬(7%) 등 세 종류의 레몬도 캔을 출시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2018-05-28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