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경수 “매크로 시연·돈봉투라니…허위보도 책임 물을 것”

김경수 “매크로 시연·돈봉투라니…허위보도 책임 물을 것”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5-21 19:51
업데이트 2018-05-21 1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드루킹 관련 질문 답하는 김경수
드루킹 관련 질문 답하는 김경수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예비후보가 18일 오전 부산 중구 민주공원에서 참배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드루킹’ 김 모씨가 조선일보에 편지를 보내 김 후보가 매크로를 통한 댓글조작을 사전에 알고 있었다고 주장한 데 대해 김 후보 측은 “3류 소설도 안되는 이야기”라며 부인했다.2018.5.18 연합뉴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가 최근 ‘드루킹’ 김모(49·구속기소) 씨 일당의 포털 댓글 여론조작 사건과 관련해 언론의 의혹보도가 이어지자 정면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 측은 21일 대변인 제윤경 국회의원 명의로 “일부 언론의 김경수 후보에 대한 허위보도가 도를 넘어도 한참 넘었다”는 성명을 냈다.

제 대변인은 “매크로(동일작업 반복 프로그램) 시연이라는 황당한 소설에 이어 돈봉투라니…. 범죄 혐의자의 일방적 주장과 또 다른 범죄혐의자들의 허황된 거짓들이 마치 사실처럼 보도되고 있다”며 “이에 대해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악의적 가짜뉴스를 대서특필하는 언론인에게 경고한다”며 “법적 조치를 포함한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며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제 대변인은 “오늘 국회에서 (드루킹 사건) 특검이 통과됐다. 특검을 통해 규명되는 진실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다”며 “김경수 후보에 대한 근거 없는 가짜뉴스 보도는 즉각 중단돼야 하며 계속되는 허위보도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