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9일 ‘홍대 모델 몰카’ 편파수사 규탄 대회... 여성만 참가 가능

19일 ‘홍대 모델 몰카’ 편파수사 규탄 대회... 여성만 참가 가능

입력 2018-05-15 21:17
업데이트 2018-05-15 2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이 불법촬영 사건을 피해자 성별에 따라 편파적으로 수사한다고 주장하는 이들의 집회가 오는 19일 서울 혜화역 인근에서 열린다.
이미지 확대
홍대 사건 논란 몰카 유출 女 모델
홍대 사건 논란 몰카 유출 女 모델 홍익대 남성 누드모델의 나체를 몰래 찍어 워마드에 유포한 뒤 증거를 인멸한 혐의를 받고 있는 여성 모델 안모(25)씨가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마포경찰서에서 나와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부지방법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2018.5.12
뉴스1
15일 다음 카페 ‘불법촬영 편파수사 규탄시위’ 운영진은 19일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혜화역 2번 출구 앞 인도에서 ‘불법촬영 편파수사 규탄 시위’를 열겠다고 밝혔다. 서울 혜화경찰서에 따르면 주최 측은 참가인원을 1000명으로 신고했다.

애초 강남역이나 광화문이 후보로 거론됐지만 이들 지역엔 이미 다른 집회 또는 공연이 예정돼있거나 공간이 협소해 혜화역으로 장소를 정했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운영진은 “이전 시위 참여 수요조사에 약 1만2000명의 여성이 답했고 그중 70%가 참여할 수 있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운영진은 집회 당일 광주·부산·대구·대전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생물학적 여성만 해당 시위에 참여할 수 있다고 못박았다. 드레스코드는 ‘여성의 분노를 보여주자’는 의미에서 빨간색으로 정했다. 집회 비용은 800만원 상당의 후원금으로 충당한다.

주최 측은 집회의 목적이 “사법불평등과 편파수사를 규탄하고 공정수사를 촉구하고 ‘몰카’ 촬영과 유출, 소비에 대한 해결책 마련을 요구하는 데 있다”고 밝혔다. 수사당국이 불법촬영 사건에 있어 가해자와 피해자의 성별에 따라 ‘성차별 수사’를 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홍대 누드크로키 모델의 사진을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동료 여성 모델 구속
홍대 누드크로키 모델의 사진을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동료 여성 모델 구속 YTN 방송화면 캡처
최근 경찰이 ‘홍익대 남성 누드모델 몰카’를 인터넷에 유포한 혐의로 안모씨(25· 여)를찾아내 구속하자, 일각에서는 피해자가 남성이어서 속전속결로 적극적인 수사가 이뤄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여성이 피해자인 대부분 불법촬영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가 이보다 미온적이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지난 14일 “(홍대 남성 누드모델 몰카 사건은) 범행 장소나 참여한 사람이 특정됐던 사안”이라며 “성별에 따라 (수사) 속도를 늦추거나 빨리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